현대리바트, 그리스 신전서 영감얻은 디자인소파 눈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리바트가 고대 그리스의 건축물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소파 '세렌'과 '프레지던스'(사진)를 오는 10월 선보인다.
'세렌'은 바닥으로부터 떠 있는 듯한 플로팅 구조의 프레임으로 바다 위에 떠 있는 섬을 형상화한 디자인이 특징.
'프레지던스'는 신전의 지붕을 받치고 있는 형상에서 영감을 받았다.
이번에 선보이는 소파들은 리바트 개발팀과 프리미엄 가구개발 연구실 '마이스터랩'에서 직접 디자인·제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리바트가 고대 그리스의 건축물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소파 '세렌'과 '프레지던스’(사진)를 오는 10월 선보인다.
‘세렌’은 바닥으로부터 떠 있는 듯한 플로팅 구조의 프레임으로 바다 위에 떠 있는 섬을 형상화한 디자인이 특징. 다양한 색의 원사를 이중직조 방식으로 제작한 스페인산 패브릭을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프레지던스’는 신전의 지붕을 받치고 있는 형상에서 영감을 받았다. 이탈리아산 오렌지색 아닐린 가죽을 활용해 그리스신화의 색감을 표현했다고 리바트 측은 설명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소파들은 리바트 개발팀과 프리미엄 가구개발 연구실 ‘마이스터랩’에서 직접 디자인·제작했다. 마이스터랩은 리바트가 국내 브랜드 가구 중 유일하게 운영 중인 프리미엄 제품개발 연구실로, 45년 경력의 원목가구 장인을 비롯해 가죽 패브릭 등 각 부분별 장인급 기술 전문가 20여명으로 구성됐다. 여기에 국내 가구업계 최초로 명품가구의 필수 요소로 여겨지는 원목 곡면가공 기술을 구현하는 ‘5축 CNC 머신’ 등 30여 종의 고기능 설비도 갖췄다.
리바트는 침대 프레임 및 소파를 비롯해 식탁·티테이블 등 제품 구성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해외 유수의 명품 가구 브랜드 제품에 버금가는 프리미엄급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최고급 원목을 사용했다. 국내 최고의 원목가구 장인 등이 전 제조공정을 책임지고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유재훈 기자
igiza77@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빠 고마워"…여배우 유튜브 나온 이준석 영상 결국 비공개, 왜?
- “남자는 엉덩이가 커야 돼, 나랑 자자”…30대女, 직장 동료에 엉덩이 비비며 ‘성추행’
- 개그우먼 김현영 “스크린 파크골프, 다양한 연령층에 전파하겠다”
- ‘영구제명’ 손준호 “中공안 협박에 거짓 자백해”
- 일본만 난리인 줄 알았는데…한국도 환자 ‘폭증’, 무슨 병이길래?
- 김수미 건강악화설에…아들 "밤샘 촬영 때문, 문제 없어"
- ‘신림동 흉기 난동’ 조선 무기징역 확정
- 뉴진스, 긴급 라이브 방송…"민희진 대표 복귀시켜달라"
- “세탁기 5만원, 진짜?”…주문 폭주에 56억 손해 본 회사, 알고 보니 ‘직원 실수’
- 정선희, 故 안재환 실종신고 안한 이유…"극단적 선택 상상도 못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