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리뷰] 이찬원, 16년 차 무속인이 모는 '차 한대 값' 바이크에 경악 (하이엔드 소금쟁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이찬원이 바이크에 들어가는 비용을 듣고 깜짝 놀랐다.
10일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하이엔드 소금쟁이'에서는 김경필, 양세형, 양세찬, 조현아, 이찬원이 함께 출연해 바이크에 빠져 사는 의뢰인의 사연을 듣는 장면이 그려졌다.
이날 등장한 의뢰인은 "16년 차 무속인이며 바이크 경력은 21년이 됐다"고 소개했다.
더구나 의뢰인이 타고 있는 바이크 가격이 2,650만 원이라는 말에 이찬원은 "이건 차 값이네"라며 충격을 감추지 못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민정 기자] 가수 이찬원이 바이크에 들어가는 비용을 듣고 깜짝 놀랐다.
10일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하이엔드 소금쟁이'에서는 김경필, 양세형, 양세찬, 조현아, 이찬원이 함께 출연해 바이크에 빠져 사는 의뢰인의 사연을 듣는 장면이 그려졌다.
이날 등장한 의뢰인은 "16년 차 무속인이며 바이크 경력은 21년이 됐다"고 소개했다. 그는 지난 3년 동안 바이크에만 5천만 원을 썼다고 밝혀 출연진들을 놀라게 했다. 조현아는 "바이크가 비싼 취미로 알려져 있더라"고 말하며 공감을 표했다.
이어 의뢰인의 동호회 활동 모습이 공개됐고, 양세찬은 "저런 옷들도 비싸다"고 언급했다. 실제로 의뢰인은 "슈트 커스텀 비용만 185만 원이 들었다"고 말했고, 이를 듣던 이찬원은 "슈트값만?"이라며 놀랐다. 더구나 의뢰인이 타고 있는 바이크 가격이 2,650만 원이라는 말에 이찬원은 "이건 차 값이네"라며 충격을 감추지 못했다.
비용은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헬멧, 액션캠, 블루투스 장치 등 부가적인 장비에도 큰 비용이 들었고, 서킷 주행비는 2박 3일에 1인당 120만 원에 달했다. 이를 들은 조현아는 "정말 하이엔드 취미구나"라고 감탄했고, 양세찬은 "저 취미를 못 끊는 이유가 스트레스 해소 때문이라더라"며 이해하는 모습을 보였다. 의뢰인은 "핑크색이 좋아서 평생 핑크색 관련 물건에 쓴 돈이 1억 원 가까이 된다"고 덧붙여 더욱 놀라움을 자아냈다.
그는 현재 9번째 바이크를 타고 있으며, 한 달에 바이크 관련 지출만 80만 원이 들어간다고 밝혔다. 의뢰인은 "모임 총무를 맡고 있어서 빠질 수가 없다. 그리고 일반유가 아닌 고급유를 사용한다"고 말했다. 양세찬은 "수리비로 800만 원이 들었다"는 말에 "뭐만 하면 다 돈이네"라며 혀를 내둘렀다.
의뢰인은 3인 가족의 한 달 생활비로 천만 원이 나가며, 아이에게 게임머니로 8만 원을 충전해주기도 한다고 말했다. 이에 양세찬은 "이건 안 된다"고 당황한 반응을 보였다. 그는 한 달 고정 지출이 550만 원, 대출 원금과 이자로 400만 원이 나가며 저축은 전혀 하지 못한다고 털어놨다. 하지만 바이크는 포기할 생각이 없었다. "유일한 취미"라며 강한 애정을 드러낸 의뢰인은 바이크에 대한 의지를 굽히지 않았다.
이찬원은 의뢰인의 재정 상황에 대해 고민하며 "이대로 가다간 핑크빛 미래 대신 카드 빚만 남을 것 같다"고 경고했고, 김경필 머니트레이너는 "소득보다 지출이 많다. 공금 의식이 없으면 문제가 된다"고 지적했다. 그는 "바이크와 자동차 중 하나는 처분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마이너스 삶에서 벗어날 수 없다"며 현실적인 조언을 전했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국주♥데니안, 8세 나이차 극복하고 열애 시작? “부모님도 나이차 같아”
- 이경실, 며느리 외도→아들 사망→유산 상속 저지 사연에 “권선징악 결말”
- 이봉원 “판자촌 시절 남동생 급사”..가슴 아픈 가정사 고백 (4인용식탁…
- 지하철역 쓰러진 노인 구한 아이돌, 알고보니 의사였다
- 구글맵으로 캠핑장 찾던 중 발견한 '구덩이', 정체에 '깜짝'
- 이상미, 뇌졸중 母 10년 간병 "보험 無..억대 병원비 내려고 대출도 …
- 김광규, 머리숱 확 늘어..유재석도 깜짝 “머리카락 많이 났다” (놀뭐)…
- 차예련 "♥주상욱, 결혼 전 삼겹살 집만 데려가..날 시험하나 착각했다"…
- 50대 국민가수, 성폭행 스캔들…피해자는 25세 연하 女 아나운서, '합…
- 김태원, 초미남 흑인 사위 공개..“대마초 전과 때문 실제로 못 만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