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호 선발 5명 교체, 최전방 오세훈+손·황·이 공격 조합…양민혁은 출전 명단 포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축구대표팀 홍명보 감독이 선발 라인업에 변화를 줬다.
홍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10일(한국시간) 오만 무스카트의 술탄카부스 스타디움에서 오만을 상대로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B조 2차전을 치른다.
2선에는 황희찬(울버햄턴)이 출격하고, 3선에는 박용우(알 아인)이 포함됐다.
공격진은 오세훈을 비롯해 황희찬, 손흥민(토트넘), 이강인(파리생제르맹)이 책임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박준범기자] 축구대표팀 홍명보 감독이 선발 라인업에 변화를 줬다.
홍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10일(한국시간) 오만 무스카트의 술탄카부스 스타디움에서 오만을 상대로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B조 2차전을 치른다. 1차전에서 팔레스타인과 득점 없이 비긴 대표팀은 승리가 무조건 필요하다.
1차전과 비교하면 선발 라인업에 변화가 있다. 최전방 공격수에는 주민규(울산 HD) 대신 오세훈(마치다)가 선택을 받았다. 2선에는 황희찬(울버햄턴)이 출격하고, 3선에는 박용우(알 아인)이 포함됐다. 측면 수비수 이명재(울산)도 선택을 받았다.
공격진은 오세훈을 비롯해 황희찬, 손흥민(토트넘), 이강인(파리생제르맹)이 책임진다. 그 뒤를 황인범(페예노르트)와 박용우가 받친다. 이명재~김민재(바이에른 뮌헨)~정승현(알 와슬)~설영우(즈베즈다)가 수비진을 꾸린다. 골키퍼 장갑은 조현우(울산)가 낀다.
팔레스타인전에서 명단 제외됐던 2006년생 양민혁(강원FC)은 벤치에서 시작한다. 정호연(광주), 이한범(미트윌란), 최우진(인천 유나이티드) 등 3명이 출전 명단에 포함되지 않았다. beom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안세하, ‘학폭’ 의혹에 20년지기 친구 등판…“본인도 당황했다”
- 배우 안세하 추가 폭로글 등장…현직교사 B “소위 말하는 일진이었다” 파장
- ‘11세 연하와 열애’ 김종민, 결혼 임박? 무인도서 프러포즈 계획(‘푹다행’)
- 아프리카TV, 조폭·음란성 ‘음지방송’으로 ‘별풍선’ 4000억 떼돈 벌었다…“상장 폐지 리스크
- ‘3연패 탈출’ 키움 홍원기 감독 “헤이수스, 자신의 임무 120% 발휘” [SS고척in]
- 한문철, 유가족 충격 빠트린 CCTV 영상 공개…대리 불렀다가 아버지 사망(‘한블리’)
- 이종석, 데뷔 14주년 기념 전시 성료…5일간 전세계 팬들 코엑스 아티움 방문
- 0-5로 끌려간 두산, 이승엽 감독도 비디오판독 항의 퇴장 [SS고척in]
- 키움 김혜성, 이정후 이어 히어로즈 역대 두 번째 ‘4연속시즌 150안타’ 달성 [SS고척in]
- 신민아♥김영대, 사내 부부 됐다…오너 일가와 식사 (‘손해 보기 싫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