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호 선발 5명 교체, 최전방 오세훈+손·황·이 공격 조합…양민혁은 출전 명단 포함

박준범 2024. 9. 10. 22: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축구대표팀 홍명보 감독이 선발 라인업에 변화를 줬다.

홍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10일(한국시간) 오만 무스카트의 술탄카부스 스타디움에서 오만을 상대로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B조 2차전을 치른다.

2선에는 황희찬(울버햄턴)이 출격하고, 3선에는 박용우(알 아인)이 포함됐다.

공격진은 오세훈을 비롯해 황희찬, 손흥민(토트넘), 이강인(파리생제르맹)이 책임진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홍명보 감독이 5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6 북중미월드컵 3차 예선 팔레스타인과 경기에서 작전지시를 하고 있다. 2024. 9. 5. 상암 | 최승섭기자 thunder@sportsseoul.com


[스포츠서울 | 박준범기자] 축구대표팀 홍명보 감독이 선발 라인업에 변화를 줬다.

홍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10일(한국시간) 오만 무스카트의 술탄카부스 스타디움에서 오만을 상대로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B조 2차전을 치른다. 1차전에서 팔레스타인과 득점 없이 비긴 대표팀은 승리가 무조건 필요하다.

1차전과 비교하면 선발 라인업에 변화가 있다. 최전방 공격수에는 주민규(울산 HD) 대신 오세훈(마치다)가 선택을 받았다. 2선에는 황희찬(울버햄턴)이 출격하고, 3선에는 박용우(알 아인)이 포함됐다. 측면 수비수 이명재(울산)도 선택을 받았다.

손흥민이 5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6 북중미월드컵 3차 예선 팔레스타인과 경기에서 골기회를 놓친 후 아쉬워하고 있다. 2024. 9. 5. 상암 | 최승섭기자 thunder@sportsseoul.com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오세훈(오른쪽))이 5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3차 예선 팔레스타인과 경기에서 헤더슛이 상대 수비에 막히자 아쉬워하고 있다. 2024. 9. 5. 상암 | 박진업 기자 upandup@sportsseoul.com


공격진은 오세훈을 비롯해 황희찬, 손흥민(토트넘), 이강인(파리생제르맹)이 책임진다. 그 뒤를 황인범(페예노르트)와 박용우가 받친다. 이명재~김민재(바이에른 뮌헨)~정승현(알 와슬)~설영우(즈베즈다)가 수비진을 꾸린다. 골키퍼 장갑은 조현우(울산)가 낀다.

팔레스타인전에서 명단 제외됐던 2006년생 양민혁(강원FC)은 벤치에서 시작한다. 정호연(광주), 이한범(미트윌란), 최우진(인천 유나이티드) 등 3명이 출전 명단에 포함되지 않았다. beom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