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맛대로 골라먹는 농특산물…직접 수확도 가능

기자 2024. 9. 10. 20:1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주시
청원생명축제는 100여 농가가 참여하는 농특산물 판매장, 대형 셀프식당과 쌀밥집 등 입맛대로 골라 먹는 재미를 선물한다.

2024년 하반기에도 꿀잼축제가 청주를 물들인다.

도농이 함께 그린(Green) 꿀잼 한마당이라는 주제로 기획한 제14회 청원생명축제는 오는 27일부터 10월 6일까지 열흘간 오창읍 미래지농촌테마공원에서 열린다.

100여 농가가 참여하는 농특산물 판매장, 대형 셀프식당과 쌀밥집, 푸드트럭존 등 다양한 먹거리들이 곳곳에 마련돼 방문객들은 입맛대로 골라 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 올해는 고구마 뿐만 아니라 새롭게 작두콩 수확 체험도 즐길 수 있다. 승마, 동물 먹이주기 등 30가지의 체험, 전국 주민자치프로그램 경연대회, 청원생명가요제, 낙화놀이 행사, 통합 10주년을 맞아 기획한 도농 화합 프로그램 등 열흘간 100여가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이어서 제18회 세종대왕과 초정약수 축제가 오는 10월 11일부터 10월 13일까지 3일간 청원구 내수읍 초정행궁 일원에서 개최된다.

세종대왕이 1444년 121일간 초정행궁에 머무르며 소갈증과 안질 등을 치료했다는 이야기와 세계 3대 광천수로 알려진 초정약수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2003년부터 시작됐다. 지난해에는 15만명의 방문객이 찾아오며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지역 축제를 넘어 전국적인 축제로 도약하기 위해 콘텐츠를 더 발굴할 계획이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