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삼 맛보고 체험하며 ‘피로는 싹~ 활력은 쑥!’

기자 2024. 9. 10. 20:1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산군
내달 3일부터 열리는 금산세계인삼축제는 피로회복, 노화 방지, 스트레스 해소, 항암 효과 등 금산 인삼의 효능을 강조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제42회 금산세계인삼축제가 오는 10월3일부터 13일까지 금산세계인삼엑스포 광장에서 ‘아빠 힘내세요’를 주제로 열린다. 올해 인삼축제에서는 지치고 힘든 아빠에게 기운을 드릴 수 있도록 피로해소, 노화 방지, 스트레스 해소, 항암 효과 등 금산인삼의 효능을 강조하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아이부터 어른들까지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로봇 결투, 드론, 태권도 격파, 두더쥐 잡기 등 흥미진진한 게임도 많이 준비돼 있다.

백종원 대표가 개발한 맛있는 인삼음식과 금산의 요리 전문가가 만드는 품격 높은 인삼요리를 선보이고 미용효과가 뛰어난 홍삼팩 마사지, 피로해소에 좋은 홍삼족욕 등 프로그램도 볼 거리다.

세계인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게임 형태의 프로그램도 마련하고 K푸드 인삼 음식의 저변을 확대하고자 더본 코리아, 최창성 명인 등과 협업해 글로벌 푸드존도 신설한다.

K팝, K댄스 콘텐츠도 새롭게 개발하고 있으며 외국인 수용 태세를 확립해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로 도약해 나갈 계획이다. 인삼캐기 등 재미있고 유익한 체험도 준비 중이다. 가족·친구·연인과 함께 건강도 챙기고 아름다운 추억을 듬뿍 만들 수 있는 곳으로 금산세계인삼축제가 제격이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