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단신] ‘청주페이’ 지역화폐 추가 적립 확대 외
KBS 지역국 2024. 9. 10. 20:12
[KBS 청주]청주시가 추석 명절을 맞아 이달 말까지 지역 화폐인 청주페이의 추가 적립 대상 한도액을 한 달에 30만 원에서 50만 원으로 20만 원 더 늘렸습니다.
또, 청주페이 휴대전화 앱에 연계된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기존 7%보다 5%p 늘어난 12%의 추가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옥천군 “수해 복구비 605억 원 확정”
옥천군은 지난 7월 집중호우 관련 수해 복구 사업비가 605억 원으로 확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시설별로는 하천 제방과 도로, 산사태 지역 등 공공시설 복구에 91%인 549억 원, 사유 재산 복구에 11억 원 등이 투입됩니다.
옥천군은 정부의 특별재난구역 지정으로 총 복구비의 72.2%인 437억 원을 국비로 지원 받는다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옥천군은 예비비 2억 원으로 수재민들에게 재난지원금을 지급했습니다.
증평군, 로컬푸드 농산물 안전성 검사
증평군이 오는 13일까지 지역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파는 농산물의 안전성을 검사합니다.
검사 대상은 복숭아와 버섯, 당근 등 30여 가지 품목으로 잔류농약 성분 검사로 안전성을 확인하게 됩니다.
증평군은 지난달 로컬푸드 직매장 농산물 잔류 농약 검사에서는 모두 '적합' 판정이 나왔다고 덧붙였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KBS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지하주차장서 전기자전거 배터리 충전 중 불…연쇄 폭발할 뻔
- ‘내돈내산’ 온누리상품권 직접 써보니…“별점은요?”
- 대한체육회로부터 매달 300만 원 받은 이기흥 회장 특보 출신이 이기흥 회장 3선을 결정한다?
- “비트밖스 꼭 기억”…추석 연휴 고속도로 2차 사고 주의
- [영상] “NCG로 북핵 대응 충분할까” 미국 담당 차관의 답은?
- “아내 이불로 감쌌다” 한밤중 러 아파트 돌진한 우크라 드론 [이런뉴스]
- 비뚤어진 방에 기울어진 벽…“새 아파트 맞나요?”
- [영상] 21년 전 ‘오만쇼크’의 현장…“잔디는 상암보다 낫네”
- “과거 폭로하겠다” 쯔양 협박해 2억 뜯어낸 여성 2명 구속기로
- [크랩] 부산에만 60년 있었는데…아파트 지을 거니까 나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