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단신] 5·18부상자회·공로자회 “특전사 공동선언 사과” 외
[KBS 광주]이어서 간추린 단신입니다.
지난해 특전사동지회와의 '공동선언' 행사를 강행한 5·18부상자회와 공로자회가 오월어머니집에 사죄했습니다.
두 단체는 오늘 오후 기자회견을 열고 이 같이 밝히며, 내일 오전 국립 5·18민주묘지에서 특전사동지회와의 합동참배 등의 내용이 담긴 '2·19 공동선언문'을 폐기하기로 했습니다.
조청·호박떡 원산지 속인 업체 30곳 적발
농식품의 원산지를 국내산으로 속이거나 원산지를 표기하지 않고 판매한 광주와 전남 업체 30곳이 적발됐습니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은 최근 원산지 표시 일제 단속을 벌여, 21곳을 입건하고 9곳에 과태료를 부과했습니다.
이들 업체는 도라지청이나 호박영양떡, 모시송편 등을 판매하며 중국산 조청 등의 원산지를 국내산으로 표시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추석 앞두고 채소값은 상승, 과일은 하락
추석을 앞두고 채소류 가격은 오름세를, 과일류는 전반적으로 내림세를 보였습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광주전남본부가 양동시장의 농산물 가격을 조사한 결과, 상추는 2주 전보다 25%, 열무와 얼갈이도 각각 23%, 35.5% 올랐습니다.
반면 사과와 배는 2주 전보다 13.2%와 20.8%씩 내렸고, 특히 제철을 맞은 샤인머스캣도 출하량이 늘면서 22.8% 하락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광주시, 추석 연휴 전통시장 주차 허용
광주시가 추석 연휴 기간 시내버스 운행을 늘리고 전통시장 주변 주차를 일부 허용하는 등 특별교통대책을 추진합니다.
이에 따라 연휴 기간 국·시립묘지와 터미널을 오가는 518번 버스 운행이 확대됩니다.
또 15일부터 18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전통시장 주변 도로의 주정차 단속을 완화하고 공영주차장, 공공기관 주차장 등을 무료 개방합니다.
지금까지 간추린 단신이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지하주차장서 전기자전거 배터리 충전 중 불…연쇄 폭발할 뻔
- ‘내돈내산’ 온누리상품권 직접 써보니…“별점은요?”
- 대한체육회로부터 매달 300만 원 받은 이기흥 회장 특보 출신이 이기흥 회장 3선을 결정한다?
- [영상] 21년 전 ‘오만쇼크’의 현장…“잔디는 상암보다 낫네”
- [영상] “NCG로 북핵 대응 충분할까” 미국 담당 차관의 답은?
- “아내 이불로 감쌌다” 한밤중 러 아파트 돌진한 우크라 드론 [이런뉴스]
- 비뚤어진 방에 기울어진 벽…“새 아파트 맞나요?”
- “과거 폭로하겠다” 쯔양 협박해 2억 뜯어낸 여성 2명 구속기로
- [크랩] 부산에만 60년 있었는데…아파트 지을 거니까 나가라!?
- [월드 플러스] “장관 촬영하려다” 파도에 휩쓸린 관광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