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ㅏ핫 AI] AI와 음식 레시피
[KBS 부산] 우리 생활 곳곳에 스며들고 있는 생성형 인공지능 AI를 알기 쉽고 재미있게 전해드리는 '아핫,AI' 시간입니다.
오늘은 음식을 주제로 한 AI 기술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먼저 준비한 영상 먼저 보시죠.
토스트기에서 노릇노릇 구워지는 빵과 신선함이 느껴지는 바질 페스토.
함께 하기 좋은 음료 선택까지.
영상을 통해서긴 하지만 맛과 향이 그대로 느껴지지 않으신가요?
이 영상 역시 원하는 재료와 맛, 색깔 등 개인적인 취향을 알려줬더니, AI가 영상으로 재현한 레시피, 즉 요리법과 결과물입니다.
추석이 1주일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추석하면 뭐니뭐니 해도 송편이죠.
가족들과 함께 만들면 좋을 송편, 어떤 모양으로 만들면 좋을지 AI에게 물어보았습니다.
아이들이 그린 그림을 함께 제시했더니 보시는 것처럼 AI가 재미있고 다양한 송편 이미지들을 제안해줍니다.
지금까지 영상을 통해 보신 것처럼 AI 기술은 단순한 요리법을 알려주는데 그치지 않습니다.
지금 보시는 영상처럼 AI 기술을 통해 음식의 이미지나 상표, 심지어 재료 사진만 보여줘도 단 몇 초만에 음식과 관련 정보를 알려줍니다.
이처럼 AI기술은 방대한 데이터 학습을 통해 레시피부터 칼로리, 손질법, 다른 음식과의 조화, 개인의 체질에 맞는 음식 등까지 제안합니다.
그래서 이미 세계적인 IT기업과 가전 기업들이 앞다퉈 음식 레시피와 관련한 앱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자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AI 식단의 경우 사용자의 선호도나 식사 기록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특정 음식에 치우친 식단을 제시할 수도 있습니다.
AI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지혜도 필요하겠죠.
추석을 앞두고 준비해 본 음식레시피와 AI, AI 기술 발전을 이해하고, 편의를 찾는데 도움이 되셨는지요?
추석 명절, AI 도움을 받아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움 제대로 누리기시 바랍니다.
아핫,AI였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지하주차장서 전기자전거 배터리 충전 중 불…연쇄 폭발할 뻔
- ‘내돈내산’ 온누리상품권 직접 써보니…“별점은요?”
- 대한체육회로부터 매달 300만 원 받은 이기흥 회장 특보 출신이 이기흥 회장 3선을 결정한다?
- [영상] 21년 전 ‘오만쇼크’의 현장…“잔디는 상암보다 낫네”
- [영상] “NCG로 북핵 대응 충분할까” 미국 담당 차관의 답은?
- “아내 이불로 감쌌다” 한밤중 러 아파트 돌진한 우크라 드론 [이런뉴스]
- 비뚤어진 방에 기울어진 벽…“새 아파트 맞나요?”
- “과거 폭로하겠다” 쯔양 협박해 2억 뜯어낸 여성 2명 구속기로
- [크랩] 부산에만 60년 있었는데…아파트 지을 거니까 나가라!?
- [월드 플러스] “장관 촬영하려다” 파도에 휩쓸린 관광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