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11일 알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동반성장위원회는 10일 제79차 회의를 열고 이달곤 전 행정안전부 장관을 제7대 위원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 충남 공주시는 오는 13일부터 새달 10일까지 공산성 일원에서 '2024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공주 공산성'을 연다.
국가유산진흥원이 주관하는 올해 행사는 '무령의 나라, 찬란한 희망의 빛'을 주제로 다양한 미디어아트 작품이 전시된다.
◇ 한국수출입은행은 10일 전국 17개 사회복지시설에 1억8700만원을 기부하고 임직원들이 봉사활동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동반성장위원회는 10일 제79차 회의를 열고 이달곤 전 행정안전부 장관을 제7대 위원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23일 공식 취임하며 임기는 2년이다.
◇ 연세대 김대중도서관은 김대중 대통령의 복지·노동 개혁을 주제로 한 연구서 ‘김대중 대통령의 복지노동개혁'을 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 남북역사학자협의회와 고려대 박물관은 새달 26일까지 개성 만월대 남북공동발굴조사에 관한 순회전시 ‘하나의 미래: 머금은 숨, 펼쳐진 길'을 연 다. 반재하, 오로민경, 임가영, 정남경, 주용성이 작가로 참여했으며 김솔지가 큐레이팅을 맡았다. 통일부와 국가유산청이 후원한다.
◇ 충남 공주시는 오는 13일부터 새달 10일까지 공산성 일원에서 ‘2024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공주 공산성’을 연다. 국가유산진흥원이 주관하는 올해 행사는 ‘무령의 나라, 찬란한 희망의 빛'을 주제로 다양한 미디어아트 작품이 전시된다.
◇ 한국수출입은행은 10일 전국 17개 사회복지시설에 1억8700만원을 기부하고 임직원들이 봉사활동을 했다.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계엄’ 말 나오자마자…김용현 국방 “동의 안 해” 철벽
- ‘1골 2도움’ 손흥민이 구했다…벼랑끝 홍명보 감독, 귀한 첫승
- 프랑스 몽블랑 오르다 조난한 한국인 2명, 사흘 만에 주검으로 발견
- ‘반국가세력에 항전’ 윤, 이번엔 “반대한민국 세력에 맞서야”
- 응급실 의사에 ‘이래도 남을 거냐’…블랙리스트·거짓정보로 ‘괴롭힘’
- 4자 협의체 막히자…한동훈, 2025년 의대 증원안도 협의 시사
- “추석 때 생선전 먹지 마세요”...의사 출신 국회의원 당부
- 지구의 경고…서울 사상 첫 9월 폭염경보, 89년만 가장 늦은 열대야
- [단독] 총알 씹히는 코스트코 ‘미국 소고기’…검출 없이 밥상으로
- 응급 ‘25주차 쌍둥이’ 임신부 제주→인천…헬기로 뺑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