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 동끝마을 ‘호미곶에서 피크닉’ 어때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포항시는 오는 14~15일 양일간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호미곶 광장 일원에서 호미곶 생태관광 프로그램 '호미곶 피크닉 어떰(Autumn)'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박상진 포항시 관광컨벤션도시추진본부장은 "매년 수백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호미곶은 일출과 상생의 손 이외에도 무궁무진한 매력을 갖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호미곶이 대한민국 대표 생태관광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관광객들 발길 사로잡는 다양한 호미곶 생태체험 프로그램 운영
경북 포항시는 오는 14~15일 양일간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호미곶 광장 일원에서 호미곶 생태관광 프로그램 ‘호미곶 피크닉 어떰(Autumn)’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가족 단위 관광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들이 마련된다.
메인 프로그램으로는 ▲녹색 잔디밭에서 펼쳐지는 ‘호미곶 그린 피크닉’ ▲해녀들과 함께 바다를 탐험하는 ‘호미곶 해녀 체험’ ▲호미곶 바다와 생태를 주제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호미곶 바다 플리마켓’이 운영된다.
해양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호미바다 해양지킴이 플로깅과 호미곶 천혜의 해양·지질자원을 눈으로 느낄 수 있는 해안둘레길 트래킹 코스로 생태 자연에 대한 관심을 높일 예정이다.
체험형 부대행사로는 포항에서 많이 발견되는 ‘신생대 화석 만들기’, 자석 낚시대를 활용한 ‘장난감 돌문어 낚시’, 해녀 느낌을 물씬 풍기게 하는 ‘해녀복 인생네컷’ 등이 마련돼 있다.
‘호미곶 피크닉 어떰?’ 행사는 오는 10월 5~6일에도 열릴 예정이다.
특히 5일은 전국 연날리기 행사와 함께 진행되며 더욱 풍성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박상진 포항시 관광컨벤션도시추진본부장은 “매년 수백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호미곶은 일출과 상생의 손 이외에도 무궁무진한 매력을 갖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호미곶이 대한민국 대표 생태관광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포항=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덕수 탄핵 때 ‘씨익’ 웃은 이재명…“소름 끼쳐, 해명하라” 與 반발
- "경찰차 막아라!" “대통령 지켜라”… 영장 발부 후 아수라장 된 尹 관저 앞 [밀착취재]
- 선우은숙 “녹취 듣고 혼절”…‘처형 추행’ 유영재 징역 5년 구형
- “아내가 술 먹인 뒤 야한 짓…부부관계 힘들다” 알코올중독 남편 폭로
- 이세영, 얼굴·가슴 성형수술로 달라진 분위기 “회사에서 예쁘다고...”
- “남친이 술 취해 자는 내 가슴 찍어…원래는 좋은 사람“ 용서해줘도 될까
- 황정음, 이혼 고통에 수면제 복용 "연예계 생활 20년만 처음, 미치겠더라"
- 은지원, 뼈만 남은 고지용 근황에 충격 "병 걸린 거냐…말라서 걱정"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