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대신 계산기 두들기던 부장” 아날로그에 경악한 신입 직원…결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SDS가 웹드라마를 통해 자사의 인공지능(AI) 솔루션 '패브릭스(FabriX)'와 '브리티 코파일럿(Brity Copilot)' 알리기에 나선다.
이어 "기업 데이터와 업무시스템 등을 생성형 AI와 연결한 패브릭스, 메일·메신저·미팅·문서 관리 등을 지원하는 협업 솔루션에 생성형 AI를 적용한 브리티 코파일럿 등은 현재 약 100개 기업이 도입했고, 15만명 이상이 사용 중"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고재우 기자] “이걸 수기로 다 입력하고 계세요?”
삼성SDS가 웹드라마를 통해 자사의 인공지능(AI) 솔루션 ‘패브릭스(FabriX)’와 ‘브리티 코파일럿(Brity Copilot)’ 알리기에 나선다.
‘패브릭스’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생성형 AI 결합을 가속화하는 플랫폼이다. ‘브리티 코파일럿’은 서비스형 협업 솔루션에 생성형 AI 기술을 적용한 것이다. 삼성SDS는 이 두 기술을 기반으로 사무실 내 구현될 ‘초자동화(hyper automation)’를 알리는데 힘을 싣는다는 복안이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SDS는 오는 11일 오후 6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 이젠 AI(시)작이야’를 공개한다. 웹드라마는 직장 내 아날로그 업무 방식을 고수 중인 부장과 생성형 AI 등을 적극 활용하는 신입 직원을 대비시킨다.
예를 들어 공유 캘린더에 주간 일정을 공유하는 대신 화이트보드에 수기로 작성하는 모습을 이해하지 못 하는 신입 직원을 그리는 식이다. 실제로 현재 공개된 예고 영상에는 아날로그식 업무 방식에 놀라는 신입 직원이 담겼다.
클라우드 등을 축으로 사업 부문 전환 등을 추진 중인 삼성SDS는 웹드라마를 통해 사무실 내 초자동화를 적극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삼성SDS는 브리티 코파일럿을 사내에 적용 후 직원 1인당 업무 시간 최소 ‘월 4.9시간’ 감소, 회의록 작성 시간 75% 이상 감소, 메신저 확인 시간 약 50% 단축 등 효과가 있었다고 공개한 바 있다.
실제로 클라우드 부문 매출 비중은 점점 커지고 있다. 최근 공개된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클라우드 부문 매출은 2022년 약 1조1627억원(매출 비중 6.7%), 지난해 약 1조8808억원(14.2%), 올해 상반기 약 1조870억원(16.5%)으로 높아지는 추세다.
단, 고민은 있다. 회의록 작성, 메신저 확인 시간, 직원 1인당 업무 시간 감소 등 기업이 극적인 효과를 체감하기에는 아쉬운 부분이 있기 때문이다.
삼성SDS 관계자는 “최근 클라우드와 디지털물류를 중심으로 사업을 재편 후 클라우드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생성형 AI 서비스에 공을 들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기업 데이터와 업무시스템 등을 생성형 AI와 연결한 패브릭스, 메일·메신저·미팅·문서 관리 등을 지원하는 협업 솔루션에 생성형 AI를 적용한 브리티 코파일럿 등은 현재 약 100개 기업이 도입했고, 15만명 이상이 사용 중”이라고 밝혔다.
k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준호 측, 中협회 징계에 "회견서 모든 의혹 다 밝히겠다"
- ‘행사비 2800만원’ 이찬원 “왜 혼자만 행복?”…‘4년반 證 수익률 75%’ MZ 투자자 배당금은? [
- 돌싱 남녀가 꼽은 ‘추석 스트레스’ 1위…女 “아가, 언제 오니?” 그럼 男은?
- "이 XX라는 욕이 범행동기"…일본도 살해父 또 다시 피해자 탓
- 정유라 "탄압에 지쳐 만신창이, 괴사 낫지 않아" 고통 호소
- 양육비 안보내면 운전면허 정지·출국도 금지…‘배드파더’ 제재 시행령 국무회의 통과
- "아임 유어 파더"…다스베이더 목소리 배우, 93세 나이로 별세
- 男 성기 모양 립스틱에 무릎 꿇고 있는 女모델?…中 광고에 '발칵'
- 안세영 폭로에 문체부 답했다…“협회장 횡령·배임 피할 수 없을 것”
- 마흔 넘으니 ‘근육’ 빠져 고민인데…매일 ‘이것’ 마시면, 도움 된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