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SCE 2024]에이트스튜디오-AI기반 보행분석계 '메디스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이트스튜디오(대표 박신기·사진)는 '2024 스마트시티 우수기업'에서 의료 부문 주최기관 공동명의상을 수상했다.
에이트스튜디오는 인공지능(AI) 기반 SaMD(SW 의료기기) 보행분석계 '메디스텝'을 만드는 만 2년차 스타트업이다.
또한 100만명이 넘는 치매, 파킨슨병 등 뇌 질환도 보행 증상으로 나타난다.
에이트스튜디오는 동작인식(Pose Estimation) AI 기술로, 6m 보행 영상 촬영을 통해 3분 이내 보행검사를 온디바이스 AI 방식으로 달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이트스튜디오(대표 박신기·사진)는 '2024 스마트시티 우수기업'에서 의료 부문 주최기관 공동명의상을 수상했다.
에이트스튜디오는 인공지능(AI) 기반 SaMD(SW 의료기기) 보행분석계 '메디스텝'을 만드는 만 2년차 스타트업이다. 지난 6월 강남구의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강남, 디지털을 품다'의 141개팀 중 최종 10팀에 선정돼 강남구 복지관 및 보건소 실증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시니어 인구 1000만 시대가 되면서 절반 이상은 보행 관련 증상의 퇴행성 질환을 앓고 있고, 관절 질환은 400만명 이상, 근감소증도 100만명 이상에 달한다. 또한 100만명이 넘는 치매, 파킨슨병 등 뇌 질환도 보행 증상으로 나타난다.
에이트스튜디오는 동작인식(Pose Estimation) AI 기술로, 6m 보행 영상 촬영을 통해 3분 이내 보행검사를 온디바이스 AI 방식으로 달성했다. 측정 정확도는 수억원대 모션캡처 카메라 대비 95%에 달한다.
LG전자와 협력한 27인치 키오스크형 메디스텝, 13인치 태블릿형 메디스텝 M의 개발을 마쳤으며, 해외 사용자를 타깃한 GAIT STUDIO 아이패드 앱을 내년 1월 CES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정 전금법 코앞...하이패스 충전금 866억 빈다
- 통신이용자정보 조회, 국감 핫이슈로…과기정통부, 영장주의에 '신중론'
- 삼성전자, AI B2B 사업 확장…AI 아파트·AI 오피스·AI 스토어·AI 스테이 '정조준'
- SDAIA “사우디, AI 선도국으로 탈바꿈”…글로벌 AI 서밋 2024 개막
- 씨에이티빔텍, AI 기반 3D CT 배터리 검사장비 출시
- 애플, 유럽서 19조원 과징금 폭탄...조세혜택 불복소송 패소
- 차세대 나라장터 구축 막바지···10월 개통
- '아이폰16 OLED 초도부터 잡는다'…달라진 LGD
-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순항...본계약 1만6000대 돌파
- [GSS 2024]한준형 아카마이 상무, “AI發 사이버 위협 막기 위해 선제적 방어 태세 구축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