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가수’ 임영웅 효과 톡톡 애니팡! 위메이드플레이, 신작 ‘애니팡 머지’로 IP 확장 첫 발 뗐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0여년 전, 온 국민적 '하트' 돌풍을 불러일으켰던 '국민게임' 애니팡.
뿐만 아니라 '애니팡 머지'는 위메이드플레이가 외부 개발사와 함께 애니팡 IP를 활용해 만든 첫 작품이라는데 의의가 있다.
위메이드플레이 손상아 PM은 "애니팡 머지는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머지 장르에 애니팡 캐릭터들의 매력이 더해진 게임"이라며 "애니팡 IP에 대한 즐거움과 가치를 전할 새로운 도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민규 기자] 10여년 전, 온 국민적 ‘하트’ 돌풍을 불러일으켰던 ‘국민게임’ 애니팡. ‘국민가수’ 임영웅이 홍보모델로 나서 가입자 증가 등 효과를 톡톡히 봤다.
실제로 위메이드플레이는 원작에 이어 ‘애니팡2·3·4’를 지속해 내놨지만 원작만큼의 인지도를 얻지 못했다. 반전을 이뤄줄 영웅이 필요한 상황. 결국 임영웅과 함께 축제와 같은 캠페인을 진행했고 인기순위 역주행 등을 이뤄냈다.
이에 힘입어 위메이드플레이가 다시 한 번 ‘애니팡’ 영토 확장에 나섰다. 신작 ‘애니팡 머지’를 앞세워 애니팡 IP(지식재산) 확장에 첫 발을 내딛은 것.
위메이드플레이가 신작 모바일게임 ‘애니팡 머지’를 한국과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 애니팡 머지는 재료 아이템을 합쳐 상위 아이템을 만들어 미션을 푸는 머지(결합) 장르다. 카페 사장님을 찾는 이야기 전개에 자체 개발한 퍼즐 규칙 ‘머지 레시피’를 통해 5000개가 넘는 음식, 주방 도구의 결합식이 특징이다.
또한 애니팡 캐릭터들을 통칭하는 ‘애니팡 프렌즈’ 2기가 대거 등장한다. 3D풍 토끼 ‘애니’와 늑대 ‘헌터’, 사자 ‘레오’ 등 30여 종의 캐릭터를 수집, 육성과 경영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애니팡 머지’는 위메이드플레이가 외부 개발사와 함께 애니팡 IP를 활용해 만든 첫 작품이라는데 의의가 있다. IP 확장을 위한 새 도전인 셈.
특히 위메이드커넥트의 방치형 RPG ‘서먼헌터 키우기’에 제휴 캐릭터로 등장해 호응을 얻은 ‘애니팡 프렌즈’ 2기는 이번 출시를 통해 IP 확장과 부가가치를 입증하게 될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위메이드플레이 손상아 PM은 “애니팡 머지는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머지 장르에 애니팡 캐릭터들의 매력이 더해진 게임”이라며 “애니팡 IP에 대한 즐거움과 가치를 전할 새로운 도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m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안세하, ‘학폭’ 의혹에 20년지기 친구 등판…“본인도 당황했다”
- ‘11세 연하와 열애’ 김종민, 결혼 임박? 무인도서 프러포즈 계획(‘푹다행’)
- 한문철, 유가족 충격 빠트린 CCTV 영상 공개…대리 불렀다가 아버지 사망(‘한블리’)
- 음색 여신 장재인 맞아?…하의 실종 -> 속옷 프로필 ‘S라인’ 눈길 [★SNS]
- 김윤아, ♥김형규 쏙 빼닮은 183cm 아들 공개…“파일럿이 꿈”
- 예능 제작현장에서 감독급 스태프가 작가 목 졸라…설상가상 작가 전원 해고
- 도대체 왜 이러지?…조인성 “유명세 빼면 경쟁력 없어, 결혼 자신감 제로” (짠한형)
- 아프리카TV, 조폭·음란성 ‘음지방송’으로 ‘별풍선’ 4000억 떼돈 벌었다…“상장 폐지 리스크
- ‘숨 막히는 골반美’, 퀸 화사…1년만에 컴백, 19일 신곡 발표
- 결국 ‘리스크’에 선수 생활도 발목 잡히나…중국축구협회, 손준호 ‘영구 축구 활동 정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