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세계섬박람회 조직위, 거문도·백도서 성공개최 기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조직위원회가 10일 여수 앞바다에서 2026여수국제섬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기원했다.
조직위에 따르면 해양영토의 가치를 고취하고, 섬박람회 성공 개최 기원을 위한 '2024 섬섬여수 거문도·백도를 가다!' 해양 순례에 참가해 섬박람회를 홍보했다.
섬박람회 조직위는 해양영토 토크 콘서트와 전문가 토론회를 통해 섬박람회 개최 당위성과 주요 행사 콘텐츠를 소개하고 성공개최 분위기를 조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해양영토 토크콘서트·전문가 토론 등 성공 분위 조성
[여수=뉴시스] 김석훈 기자 = (재)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조직위원회가 10일 여수 앞바다에서 2026여수국제섬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기원했다.
조직위에 따르면 해양영토의 가치를 고취하고, 섬박람회 성공 개최 기원을 위한 '2024 섬섬여수 거문도·백도를 가다!' 해양 순례에 참가해 섬박람회를 홍보했다.
전남대학교, 전남일보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전남도, 여수시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10일부터 11일까지 2일간 여수시 거문도·백도 일원 해상에서 일반인과 대학생 110여명이 참여했다.
해양 순례 행사는 해양영토 토크 콘서트, 음악회, 전문가 라운드 테이블, 거문도 사랑 퍼포먼스, 거문도 녹산 등대 투어, 섬섬여수 사랑 퀴즈 등 해양 환경 보전과 해양영토의 가치를 생각해 보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섬박람회 조직위는 해양영토 토크 콘서트와 전문가 토론회를 통해 섬박람회 개최 당위성과 주요 행사 콘텐츠를 소개하고 성공개최 분위기를 조성했다.
행사에 참가한 박석순(광주광역시)씨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에 대해 크게 기대가 되고, 여수에 아름다운 섬이 이렇게 많은 줄 몰랐다"며 "박람회에 다시 방문해 아름다운 여수의 섬들을 둘러보고 싶다"고 말했다.
오정환 조직위 기획홍보부장은 "이번 홍보활동을 통해 섬·바다 관련 전문가들과 네트워크를 돈독히 하고, 섬박람회를 알리는 기회가 됐다"며 "남은 기간 동안 차질 없이 준비해 성공한 박람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 최초의 섬박람회인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2026년 9월5일부터 11월4일까지 여수시 돌산읍 진모지구, 여수세계박람회장과 금오도, 개도 등 섬 지역 일원에서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공감언론 뉴시스 kim@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