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박람회 적극 지원" 대통령 약속 받아낸 정기명 여수시장 소통행정 '주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윤석열 대통령이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적극 지원'을 약속한 가운데, 이를 계기로 정기명 전남 여수시장의 소통행정이 새삼 주목받고 있다.
특히 지난 5일 광주에서 열린 민생토론회에서 윤 대통령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적극 지원"을 약속했으며, 이를 건의한 이정현 부위원장과는 꾸준한 소통과 사전 물밑 접촉도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각종 현안 위해 이상민 장관·우원식 의장 등 인적 네트워크 총동원
[더팩트ㅣ여수=진규하 기자 ] 최근 윤석열 대통령이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적극 지원'을 약속한 가운데, 이를 계기로 정기명 전남 여수시장의 소통행정이 새삼 주목받고 있다.
10일 여수시에 따르면, 정 시장은 ‘소통과 화합’을 기조로 취임 이후 강한 카리스마보다는 특유의 부드러운 친화력을 바탕으로, 여러 비판에도 불구하고 뚝심 있게 꾸준히 소통행정을 펼쳐왔다.
주철현, 조계원 등 지역 국회의원들과 시의회와의 소통은 물론, 이정현 지방시대위원회 부위원장과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우원식 국회의장 등 당적과 지역을 가리지 않고 모든 인적 네트워크를 동원해 각종 현안 해결을 위해 동분서주 뛰었다.
특히 지난 5일 광주에서 열린 민생토론회에서 윤 대통령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적극 지원"을 약속했으며, 이를 건의한 이정현 부위원장과는 꾸준한 소통과 사전 물밑 접촉도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정 시장은 이에 앞서 지난 4월, 정부서울청사에서 이상민 장관을 만나 여순사건과 섬박람회 등 지역 현안에 대한 지원과 협력을 건의했으며, 이 장관은 지난 6월 여수에서 열린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결의대회에 참석해 적극 지원 의사를 다시 한번 밝혔다.
또한 가장 최근에는 지난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장 집무실에서 우원식 의장을 만나 환담하고, ‘제33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33) 유치’ 등 현재 추진 중인 굵직한 현안에 대한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이번 윤 대통령 적극 지원을 이끌어 낸 이정현 부위원장에게 정 시장이 감사의 인사를 전한 것으로 안다"며 "윤 대통령의 약속을 계기로 섬박람회 예산확보와 추진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과 차별화' 시동 건 김동연...견제 나선 친명
- 추석 코앞인데…여·야·의·정 협의체 구성 '난항'
- 대정부질문 첫날…與 "괴담 선동" vs 野 "김건희 대통령"
- 애플·화웨이 신제품 출격…AI·폴더블폰 도전 직면한 삼성
- '중동 원정' 홍명보호, '오만'과 운명의 2차전 勝 확률 77.1%
- 진성준, '韓 외모 비하' 사과…"인격 모독 생각 결코 없었어"
- 기아 노사, 2024 임단협 잠정 합의…성과금·격려금 500%+1780만원
- "쿠팡 로켓배송 과로사…청문회 열고 진상 규명해야"
- "아침밥 왜 안 줘" 아내 살해 80대…징역 25년 구형
- 이재명 '위증교사' 재판 마무리 임박…이달말 결심 공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