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카, 이번엔 대만 진출…‘잘자요 아가씨’ 등 불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2~8일까지 대만의 수도 타이베이에서 열린 '2024 트렌디 타이베이 뮤직 엑스 이노베이션(TRENDY TAIPEI-Music X Innovation)'의 주요 프로그램인 '잼잼 아시아(JAM JAM ASIA)' 공연의 메인 무대에 그룹 'ASMRZ'가 초청되었다.
이 행사의 메인 아티스트로 선정된 그룹 'ASMRZ(다나카&닛몰캐쉬)'는 유튜브 영상 1500만 뷰를 기록한 '잘자요 아가씨'라는 곡으로 아시아 최대 밈을 일으켰으며, '잼잼 아시아(JAM JAM ASIA)'는 그들의 첫 대만 활동으로 주목받아 1개월 전부터 대만 현지에서 많은 기사가 보도되었고, 행사 당일 수십개의 매체와 대만정부가 이들의 공연에 주목하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원성윤 기자] 지난 2~8일까지 대만의 수도 타이베이에서 열린 ‘2024 트렌디 타이베이 뮤직 엑스 이노베이션(TRENDY TAIPEI-Music X Innovation)’의 주요 프로그램인 ‘잼잼 아시아(JAM JAM ASIA)’ 공연의 메인 무대에 그룹 ‘ASMRZ’가 초청되었다.
이 페스티벌은 단순한 콘서트가 아니라 아시아 전역에서 모인 50개 그룹의 뮤지션의 음악과 예술의 합일이며, 다양한 배경을 가진 아티스트와 팬들이 모여 음악의 열정을 즐기는 자리이다.
이 행사의 메인 아티스트로 선정된 그룹 ‘ASMRZ(다나카&닛몰캐쉬)’는 유튜브 영상 1500만 뷰를 기록한 ‘잘자요 아가씨’라는 곡으로 아시아 최대 밈을 일으켰으며, ‘잼잼 아시아(JAM JAM ASIA)’는 그들의 첫 대만 활동으로 주목받아 1개월 전부터 대만 현지에서 많은 기사가 보도되었고, 행사 당일 수십개의 매체와 대만정부가 이들의 공연에 주목하였다.
이날 공연에서 ‘ASMRZ’는 ‘잘자요 아가씨’와 더불어 ‘다나카’의 솔로 곡, 팬들과 함께한 이벤트까지 다행한 무대를 선보이며 현지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앞서 먼저 대만활동을 시작한 다나카는 지난달 3일 대만의 타이베이돔에서 열린 야구경기에 참석하여 3만명의 관중 앞에서 ‘잘자요 아가씨’를 공연하여 화제가 되었기도 하였다. 이를 계기로 앞으로 ‘다나카’의 대만 그리고 아시아에서의 유쾌한 활동이 기대되는 바이다.
더불어 2022년 말 ‘와스레나이’, 2024년 초 ‘잘자요 아가씨’를 연달아 히트시킨 다나카의 신곡이 오는 9월 15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번 프로젝트의 컨셉과 비주얼을 직접 기획한 기획자 김경욱은 “락커 다나카의 매력을 최대한 발산할 수 있는 곡” 이라며 특히 뮤직비디오에도 많은 관심을 주시면 좋겠다고 전하였다. 신곡 뮤직비디오는 오는 15일 유튜브 ‘나몰라패밀리 핫쇼’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socool@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안세하, ‘학폭’ 의혹에 20년지기 친구 등판…“본인도 당황했다”
- ‘11세 연하와 열애’ 김종민, 결혼 임박? 무인도서 프러포즈 계획(‘푹다행’)
- 한문철, 유가족 충격 빠트린 CCTV 영상 공개…대리 불렀다가 아버지 사망(‘한블리’)
- 음색 여신 장재인 맞아?…하의 실종 -> 속옷 프로필 ‘S라인’ 눈길 [★SNS]
- 김윤아, ♥김형규 쏙 빼닮은 183cm 아들 공개…“파일럿이 꿈”
- 예능 제작현장에서 감독급 스태프가 작가 목 졸라…설상가상 작가 전원 해고
- 도대체 왜 이러지?…조인성 “유명세 빼면 경쟁력 없어, 결혼 자신감 제로” (짠한형)
- 아프리카TV, 조폭·음란성 ‘음지방송’으로 ‘별풍선’ 4000억 떼돈 벌었다…“상장 폐지 리스크
- ‘숨 막히는 골반美’, 퀸 화사…1년만에 컴백, 19일 신곡 발표
- 결국 ‘리스크’에 선수 생활도 발목 잡히나…중국축구협회, 손준호 ‘영구 축구 활동 정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