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펑" 소리 나더니 연기 가득…북한 '오물 풍선'에서 발견된 건? 전문가들 "폭발 공격 시도 우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북한이 살포한 오물 풍선이 추락하며 수도권 곳곳에서 화재 사고가 잇따르는 가운데 오물 풍선에 장착된 기폭 장치가 화재의 원인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지난 5일 북한의 대남 오물 풍선으로 인해 발생한 경기 김포국제공항 인근 화재 공장에서 기폭장치로 보이는 물체가 다수 발견돼 소방당국이 조사에 나섰는데요.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북한이 살포한 오물 풍선이 추락하며 수도권 곳곳에서 화재 사고가 잇따르는 가운데 오물 풍선에 장착된 기폭 장치가 화재의 원인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지난 5일 북한의 대남 오물 풍선으로 인해 발생한 경기 김포국제공항 인근 화재 공장에서 기폭장치로 보이는 물체가 다수 발견돼 소방당국이 조사에 나섰는데요. 지붕에서 북한의 오물 풍선 기폭장치와 종이 잔해물로 추정되는 물체가 나왔습니다.
지난 8일에도 경기 파주시 광탄면의 한 창고 옥상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이 났습니다. 화재 원인을 조사하던 소방은 이날 창고 지붕 위에서 오물 풍선의 기폭장치로 추정되는 물체를 발견했는데 소방 당국 관계자는 “기폭장치가 터지며 오물 풍선 안에 든 쓰레기에 불이 붙고 이 불이 창고 옥상을 불태운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화재를 계기로 지난 6~8월 발생한 오물 풍선 화재도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소방 당국 관계자들은 “과거 오물 풍선 화재도 기폭장치가 원인이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도 대남 오물 풍선에 기폭 장치가 달려 있는 경우는 있었지만 최근 들어 화재 사고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북한이 단순히 오물 풍선을 살포하는 것을 넘어 기폭 장치를 활용한 폭발 공격을 시도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현장영상에 담았습니다.
(구성: 양현이 / 편집: 정다운 / 디자인: 장지혜 / 편집: 디지털뉴스편집부)
양현이 작가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안세하, 씻을 수 없는 상처 준 악마" 학폭 폭로 나왔다…소속사 "사실무근, 법적 대응"
- 오후 5시 강남역서 상하의 탈의…경찰들 즉시 에워싸 제지
- "여친 회사 사장 돈 많대" 아들 이야기에 금고 턴 아버지 실형
- 동급생 얼굴에 나체 합성해놓고 '낄낄'…조롱 일삼은 중학생들
- 동반자살 시도해 여성 숨지게 한 30대 징역형 집행유예
- 23세 이하 야구월드컵 주먹다짐…김두현 1경기 · 메디나 4경기 출전 정지
- "내 딸 가스라이팅했다"…10대 흉기로 찌른 엄마 '살인미수' 체포
- 새벽 수영장에서 심폐소생술로 생명 구한 서울의료원 물리치료사
- 다리 붕괴돼 달리던 트럭 추락…베트남 최악 태풍 '야기'
- 2층·3층·6층서 연쇄 방화?…"불안해" 인천 아파트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