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위, 한국에너지공과대와 북콘서트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KENTECH·켄텍)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북콘서트 'Talk! Talk! 문학에너지발전소'를 11일 개최한다.
예술위가 주최하는 '문학주간2024'의 전야제 행사인 북콘서트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 개최다.
초대작가 서윤빈은 대학시절 전기전자공학을 전공한 공학도로 2022년 소설 '루나'로 제5회 한국과학문학상 중단편 부문 대상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조수원 기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KENTECH·켄텍)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북콘서트 'Talk! Talk! 문학에너지발전소'를 11일 개최한다. 오후 7시부터 켄텍 대강당에서 열린다.
예술위가 주최하는 '문학주간2024'의 전야제 행사인 북콘서트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 개최다. 올해는 공상과학(SF) 소설가 서윤빈 작가의 장편소설 '영원한 저녁의 연인들'이 초대작으로 선정됐다.
초대작가 서윤빈은 대학시절 전기전자공학을 전공한 공학도로 2022년 소설 '루나'로 제5회 한국과학문학상 중단편 부문 대상을 받았다.
'영원한 저녁의 연인들'은 서 작가의 첫 장편 소설로 인공장기 구독을 통해 수명이 늘어난 미래 사회에서 100년의 기억을 가진 트랜스휴먼들의 짧은 러브스토리를 그린 소설이다.
이번 행사는 공대생들이 만든 문학버라이어티쇼로 공학적 감성과 문학, 예술이 어우러진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1부는 사전독자감상단의 작품소개를 시작으로 낭독공연, 작가 미니데이트, 독자참여코너, 깜짝문학퀴즈, 작가vs독자의 60초 백일장, 작가 미니특강 등의 시간이 마련됐다.
2부는 무대로 작가의 방, SF 릴레이 소설 쓰기 등을 통해 독자와 작가가 교류하는 시간을 가진다.
한편, '문학주간2024'는 오는 27일부터 10월1일까지 서울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 및 전국 각지에서 문학을 통해 관객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tide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형 방송 사고 김태리…SBS연기대상서 "MBC…"
- 서정희, 6세 연하 ♥남친과 다정 투샷…꿀 뚝뚝
- 20살 차이 전현무·홍주연 열애설에 "주연이한테만…"
- "전남친 43년생 청담동 치과의사"…한혜진, 가짜뉴스에 발끈
- 박수홍, 생후 68일 딸 공개 "많이 컸다"…완성형 미모
- '버거 보살' 노상원 점집 후기 눈길…"곧잘 맞혔지만 찜찜"
- 배우 엄기준 오늘 결혼 "새로운 삶 함께하려 해"
- 전현무 꺾고…이찬원, KBS 연예대상 "방송 포기못해"
- 김준호, 건물 통째로 빌려 청혼…김지민 오열
- 변기수 KBS 연예대상 저격 "가수만 챙기냐…코미디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