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 신작 '애니팡 머지’ 출시로 IP 확장 첫 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플레이(123420)는 신작 모바일게임 '애니팡 머지'를 한국과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애니팡 머지는 위메이드플레이가 외부 개발사와 함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개발과 서비스를 진행하는 첫 작품이기도 하다.
손상아 위메이드플레이 PM은 "'애니팡 머지'는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머지 장르에 애니팡 캐릭터들의 매력이 더해진 게임"이라며 "애니팡 IP에 대한 즐거움과 가치를 전할 새로운 도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가은 기자] 위메이드플레이(123420)는 신작 모바일게임 ‘애니팡 머지’를 한국과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또한 애니팡 캐릭터들을 통칭하는 ‘애니팡 프렌즈’ 2기가 대거 등장하는 이 게임은 3D풍 ‘토끼 ‘애니’, 늑대 ‘헌터’, 사자 ‘레오’ 등 30여 종의 캐릭터를 수집해 육성과 경영 콘텐츠를 즐기는 캐주얼 게임의 재미를 확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애니팡 머지는 위메이드플레이가 외부 개발사와 함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개발과 서비스를 진행하는 첫 작품이기도 하다. 특히 위메이드커넥트는 자사 방치형 역할수행게임(RPG) ‘서먼헌터 키우기’에 제휴 캐릭터로 등장해 호응을 얻은 애니팡 프렌즈 2기로 IP 확장과 부가가치를 입증한다는 계획이다.
손상아 위메이드플레이 PM은 “’애니팡 머지’는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머지 장르에 애니팡 캐릭터들의 매력이 더해진 게임”이라며 “애니팡 IP에 대한 즐거움과 가치를 전할 새로운 도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가은 (7rsilver@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체부 “선수단, 원하는 라켓·신발 착용 희망... 후원금 배분은 안 돼”①
- 아이폰16, '가격 동결' 125만원부터…韓 13일 사전주문 시작
- "응급실 뺑뺑이로 4살 아들 떠나"…의료사고 피해자들의 호소
- '명문 학군·강남 30분'…맹모들 "이곳만 기다렸다"[르포]
- "순위 높여준대서…" 영탁 前소속사 대표 '음원 사재기' 혐의 인정
- "어, 저 차 '무면허'잖아"...도주하는데 뒤돌아 뛴 경찰?
- “6층서 떨어진 내 딸 끌고 가 성폭행”…붙잡힌 범인 정체 '경악'[그해 오늘]
- ‘국민 여동생’ 신유빈, 동원F&B 광고 모델 됐다
- 이봉원 "사업 실패로 한달 이자만 700만원…박미선 명의 집 담보 대출"
- '베테랑2' 황정민 "국화같이 뽀송한 정해인, 묘해…등장자체로 무장해제"[인터뷰]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