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내 것도?…"이 선풍기 당장 환불받으세요" 발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마트는 중국에서 수입·판매한 '스마트미 스탠드 선풍기 2S(무선)'와 '스마트미 스탠드 선풍기 3(무선)' 2종을 10일부터 자발적 리콜(시정조치)을 한다고 밝혔다.
이마트는 해당 제품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배터리 과열 현상이 발생해 고객 안전을 확보하고자 선제적으로 리콜을 실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하단 라벨에 '수입/판매원: 이마트'라고 표기된 제품만 리콜이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마트 "자발적 리콜"
이마트는 중국에서 수입·판매한 '스마트미 스탠드 선풍기 2S(무선)'와 '스마트미 스탠드 선풍기 3(무선)' 2종을 10일부터 자발적 리콜(시정조치)을 한다고 밝혔다.
이마트는 해당 제품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배터리 과열 현상이 발생해 고객 안전을 확보하고자 선제적으로 리콜을 실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하단 라벨에 '수입/판매원: 이마트'라고 표기된 제품만 리콜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국가통합인증마크(KC)를 획득하는 등 정식 수입 절차를 거쳐 2020년 5월부터 2022년 7월까지 트레이더스와 SSG닷컴(쓱닷컴)을 포함한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오픈마켓 플랫폼 등에서 판매됐다.
해당 제품을 소유한 고객은 구매 장소와 관계 없이 가까운 이마트 또는 트레이더스 고객만족센터에서 환불받을 수 있다. 환불 금액은 2S 모델 11만원, 3 모델 13만원이다. 리콜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이마트 홈페이지나 SSG닷컴 홈페이지 또는 고객상담실에 전화 연락을 해 확인할 수 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가 커피, 싼맛에 즐겨 마셨는데 어쩌나"…초비상
- "무려 8분간 끔찍한 폭행에…" 文 평산책방 여직원 상태 참혹
- "20년 참았는데 드디어"…용산 노숙인 '텐트촌' 사라지나 [현장+]
- '서울대 출신' 男, PGA서 일냈다…한국인 최초 기록
- 퇴직금 2억 한번에 받으니 1000만원 뜯겨…직장인 '날벼락' [일확연금 노후부자]
- "이제 잠 좀 편히 자나 했더니"…폭염 뺨치는 '최악 빌런' 온다
- "나이키 안 신을래" 돌변하더니…'카리나 신발'도 초비상
- 전기료 폭등에 대규모 정전 사태까지…탈원전 후폭풍 '비상'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을 5000원에…다이소에 '다있소'
- '검버섯' 왜 자꾸 생기나 했더니…반전 이유 있었다 [건강!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