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4, 직접 써 봤더니…"노이즈캔슬링, 생각보다 좋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9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본사에서 행사를 열고 아이폰16 시리즈를 비롯한 신제품을 공개했다.
애플은 이 날 무선 이어폰 신제품 '에어팟4' 2개 모델을 공개했다.
미국 IT매체 씨넷은 이날 애플 행사장에서 에어팟4 시연을 통해 제품을 써본 후 리뷰 기사를 보도했다.
고급형과 보급형 두 모델 간의 큰 차이는 ANC 제공, 무선충전 지원, 에어팟 프로2처럼 케이스에 스피커가 있냐는 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애플이 9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본사에서 행사를 열고 아이폰16 시리즈를 비롯한 신제품을 공개했다.
애플은 이 날 무선 이어폰 신제품 ‘에어팟4’ 2개 모델을 공개했다. 두 모델 모두 개방형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는데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기능이 있는 고급형 모델과 없는 보급형 모델로 나눠 출시된다.
미국 IT매체 씨넷은 이날 애플 행사장에서 에어팟4 시연을 통해 제품을 써본 후 리뷰 기사를 보도했다.
에어팟4는 사용자 귀에 더 잘 맞도록 재설계됐는데, 이어폰 크기가 에어팟3보다는 작지만 에어팟2 보다는 약간 커 귀에 더 잘 맞았다고 씨넷 데이빗 카노이 기자는 밝혔다.
케이스 크기도 에어팟3보다 약간 작았는데, 귀에 착용하고 활동적인 작업을 해볼 시간은 없었다고 그는 덧붙였다.
에어팟4에는 USB-C 포트와 더 향상된 H2 칩이 장착됐다. 기존 에어팟 프로2에도 탑재된 H2 칩은 조만간 출시되는 iOS 18과 함께 음성 명령이나 손을 사용하지 않고 전화를 받거나 거부할 수 있는 머리 제스처 기능, 음성 분리 기능 등을 지원한다. 때문에 에어팟4에서도 이와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하지만, 주변 소음에 따라 ANC과 들리는 소리를 조절해 주는 적응형 오디오 기능과 대화인식 기능은 고급형 모델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고급형과 보급형 두 모델 간의 큰 차이는 ANC 제공, 무선충전 지원, 에어팟 프로2처럼 케이스에 스피커가 있냐는 점이다.
애플은 두 모델 모두 새 음향 아키텍처와 H2 칩의 디지털 처리 기능 덕분에 음질이 더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씨넷은 애플은 행사장에서 에어팟4로 음악을 들어보았지만, 행사장의 소음 때문에 전작과 비교할 수는 없었다고 밝혔다.
하지만, 씨넷은 에어팟4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써 본 결과 놀라웠다고 전했다. 물론 에어팟 프로2의 노이즈 캔슬링과 똑같지는 않으나, 주변 소리를 눈에 띄게 줄여줬고 특히 저주파 소음에 괜찮은 성과를 보였다고 평했다.
또, 오픈형 이어버드로 경험한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중 성능이 가장 좋았고 ANC 기능이 있는 삼성 갤럭시 버즈 3 오픈형 이어버드보다 더 좋았다고 밝혔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원조' 자신감 드러낸 애플, ANC 탑재 '에어팟4' 공개
- 애플 아이폰16 공개 행사…8가지 핵심 내용은
- 애플, AI 기능 나왔지만…한국어는 언제쯤 되나
- "워치로 번역하고 패드로 수학 푼다"…애플워치·아이패드 OS 대대적 변화
- 애플, 아이폰16 시리즈 4종 모두 8GB 램 탑재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