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양재 괴산군의원 “쌀값 하락…소비문화 확산해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양재 충북 괴산군의원이 10일 쌀 소비 문화 확산을 강조했다.
이양재 의원은 이날 괴산군의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쌀 소비 감소와 과잉 재고로 인한 쌀값 하락이 농민들에게 큰 경제적 부담을 안기고 있다"면서 "이러한 상황이 우리나라 식량 안보에도 심각한 위협을 가할 수 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또 지역 생산 쌀 우선 소비 정책 도입과 슬로우 푸드 장려 운동을 통한 쌀 소비 문화 확산 방안을 제안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양재 충북 괴산군의원이 10일 쌀 소비 문화 확산을 강조했다.
이양재 의원은 이날 괴산군의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쌀 소비 감소와 과잉 재고로 인한 쌀값 하락이 농민들에게 큰 경제적 부담을 안기고 있다”면서 “이러한 상황이 우리나라 식량 안보에도 심각한 위협을 가할 수 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는 쌀 품종 고급화와 가루 쌀 재배 및 유통 확대, 다양한 쌀 가공식품 개발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 지역 생산 쌀 우선 소비 정책 도입과 슬로우 푸드 장려 운동을 통한 쌀 소비 문화 확산 방안을 제안했다.
한편 괴산군의회는 지난 3일부터 이날까지 334회 임시회를 열고 2024년 2차 추가경정 예산안 심사, 조례안 및 기타 안건 심사 등을 진행했다.
/괴산=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번째 주문한 이용자의 후기입니다"…배민, '단골 후기' 제공
- '성기 모양 립스틱에 무릎 꿇은 女'…중국 화장품 회사 논란
- 15년 만에 나타난 예비 남편의 '도박꾼' 친엄마…"예물은 다이아 목걸이"
- 프랜차이즈 vs 배달앱 갈등 '폭발직전'
- "내 딸 가스라이팅"…10대 남학생 살해하려 한 30대 여성 체포
- 평산책방 "직원 피습사건, 文 가족 향한 모욕주기 수사와 시기가 겹쳐"
- 추경호 "2025년 의대 증원 재조정, 사실상 어렵다"
- [단독] '한국 땅'이라더니…美 스타링크, 서비스 지도서 '독도' 삭제
- "동반자살할 사람"…여성 숨지게 하고 혼자 살아남은 30대 남성
- '일본도 살해범' 아빠, 댓글정지 해제되자 또…"피해자가 먼저 욕설, 참 교훈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