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의 계단, 미니게임 '흥부전' 업데이트

김형근 2024. 9. 10. 14:09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공=넵튠).
넵튠(각자대표 강율빈, 정욱)이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캐주얼 모바일게임 '무한의 계단’에 전래동화 '흥부전' 미니게임을 업데이트하고 추석 이벤트를 오는 10월6일까지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흥부전' 미니 게임은 10대에서 50대까지 전 연령층에서 사랑받고 있는 '무한의 계단'의 특징을 살려 온가족이 한데 모이는 명절 연휴에 함께 즐기는 재미 요소로 마련됐다. '흥부전'은 가난한 흥부에게 복주머니를 전달해 부자로 만들어 주는 내용으로 '무한의 계단' 게임 내 새롭게 생성된 박 모양 아이콘을 통해 플레이할 수 있다.

'무한의 계단'의 '흥부전'은 이용자가 제한된 시간 내 계단을 오르며 등장하는 다친 제비를 치료하고 얻은 박씨를 성장시키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성장한 박에서 이벤트 아이템인 복주머니를 지급받아 아이템으로 보상 받을 수 있으며 흥부의 집을 더 좋게 리모델링 할 수도 있다.

특히 이번 '흥부전'에 등장하는 보상 아이템은 이벤트 기간에만 한시적으로 제공되는 한정판으로 놀부, 놀부 부인, 흥부 등 흥부전 등장 캐릭터를 비롯해 제비 펫, 대감님 모자와 상의 스킨, 펫 전용 보부상 머리, 봇짐 스킨 등으로 구성돼 있다.

넵튠 고무진 이사는 "이용자 분들께 풍성한 보상과 다채로운 플레이 재미를 제공해 즐거운 연휴가 되도록 운영에 힘쓸 것"이라며 "앞으로도 '무한의 계단'에서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양질의 콘텐츠를 선보여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누적 다운로드 수 2500만 건에 육박하는 '무한의 계단'은 손쉬운 게임성을 바탕으로 서비스 10년차에도 이용자들의 유입이 활발한 넵튠의 대표 장수 모바일게임이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