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AI 이용해 신입 사원 뽑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 C&C가 채용 과정에서 인공지능(AI)을 이용해 신입 사원을 선발한다.
SK C&C는 오는 19일까지 하반기 신입 인재 채용 서류 접수를 진행한다.
이 과정에서 AI 채용 에이전트를 도입해 인재를 발굴할 계획이다.
윤풍영 SK C&C 사장은 "우수한 AI DX 인재 확보는 기업 미래 성장과 직결되는 것"이라며 "이번 신입 사원 채용에 AI를 적극 도입해 신입 인재가 보유한 디지털 AI 잠재력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 C&C가 채용 과정에서 인공지능(AI)을 이용해 신입 사원을 선발한다.
SK C&C는 오는 19일까지 하반기 신입 인재 채용 서류 접수를 진행한다. 이 과정에서 AI 채용 에이전트를 도입해 인재를 발굴할 계획이다.
AI 채용 에이전트는 서류 심사와 면접 과정에서 지원자가 보유한 장점을 집중적으로 파악해 알려주는 역할을 맡는다. 필기시험에서도 AI를 활용해 지원자 문제 분석·해결 역량을 평가한다. 지원자는 제시된 문제 의미를 파악하고 AI를 활용해 해결하는 방식으로 시험에 임하게 된다.
SK C&C는 지난해까지 진행해왔던 코딩 테스트도 폐지한다. 문제 해결 능력과 AI 디지털 기술에 대한 관심, AI 디지털전환(DX)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닌 지원자를 선발하는 게 목표다.
이번 채용은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 및 내년 2월 졸업예정자, 기졸업자를 대상으로 세 자릿수 규모로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AI·데이터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ERP 등 솔루션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등 총 10개 분야다. 최종 합격자는 11월 말 발표할 예정이다.
윤풍영 SK C&C 사장은 “우수한 AI DX 인재 확보는 기업 미래 성장과 직결되는 것”이라며 “이번 신입 사원 채용에 AI를 적극 도입해 신입 인재가 보유한 디지털 AI 잠재력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정 전금법 코앞...하이패스 충전금 866억 빈다
- 통신이용자정보 조회, 국감 핫이슈로…과기정통부, 영장주의에 '신중론'
- 삼성전자, AI B2B 사업 확장…AI 아파트·AI 오피스·AI 스토어·AI 스테이 '정조준'
- SDAIA “사우디, AI 선도국으로 탈바꿈”…글로벌 AI 서밋 2024 개막
- 씨에이티빔텍, AI 기반 3D CT 배터리 검사장비 출시
- 애플, 유럽서 19조원 과징금 폭탄...조세혜택 불복소송 패소
- 차세대 나라장터 구축 막바지···10월 개통
- '아이폰16 OLED 초도부터 잡는다'…달라진 LGD
-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순항...본계약 1만6000대 돌파
- [GSS 2024]한준형 아카마이 상무, “AI發 사이버 위협 막기 위해 선제적 방어 태세 구축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