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베셀·네온테크 등 국내 드론株 강세…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미국 하원이 세계 최대 드론(무인기) 제조업체인 중국 DJI의 신규 제품을 미국 내에서 사용을 금지하는 법안을 처리하면서 국내 드론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10일 오후 1시 40분 기준 베셀(177350)은 전 거래일 대비 30.00% 상승한 325원에, 네온테크(306620)는 29.92% 상승한 2210원에, 제이씨현시스템(033320)은 29.87% 상승한 387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미국 하원이 중국 DJI의 신제품을 미국에서 사용 금지하는 법안을 처리하면서 수혜 기대감으로 국내 드론 관련주가 급등한 것이다.
해당 법안에는 DJI가 향후 내놓을 제품들을 미국 통신 기반시설 하에서 작동시키는 것을 금지하는 내용이 담겼다.
다만 이 법안이 법제화되려면 상원을 통과해야하고, 실제 통과되더라도 이미 생산돼 판매하고 있는 제품의 사용에는 별다른 제한이 없을 전망이다.
#베셀#네온테크#제이씨현시스템#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애플 아이폰16·애플워치10, 오는 20일 국내 출시
- 쏘렌토 '디젤' 못 산다…디젤차 퇴출 초읽기
- 삼성전자, 갤럭시S25 울트라 초광각 5000만 화소 업그레이드…사양·공급망 확정
- "아이폰16, 나와"... 두 번 접는 화웨이 트리폴드폰, 선주문만 300만건
- 보험사인 줄 알았는데 대리점?…허점 노린 '광고 사이트' 판친다
- ATS 모의거래 앞두고 분주한 증권가…“후발주자는 안된다, IT인프라 구축 속도”
- 삼성전자, AI B2B 사업 확장…AI 아파트·AI 오피스·AI 스토어·AI 스테이 '정조준'
- 30년만 '최악 태풍' 덮친 베트남…오토바이 보호한 차량들
- 덕산그룹, 10월부터 부분적 주 4일제 시행
- “돈 내야 돈 던질 수 있다”…로마 트레비 분수 '동전 던지기' 유료화 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