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과학관, 부산 벡스코서 열린 해양수산 취업박람회 참가…맞춤형 진로 체험 프로그램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해양과학관(관장 김외철, 이하 해양과학관)은 10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4 해양수산 취업박람회'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김외철 국립해양과학관장은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 구직자들이 해양수산분야 뿐만아니라 해양과학분야의 다양한 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해양 과학관도 앞으로 해양과 관련한 분야에서 우수한 인재들을 양성하고 발굴 할 수 있도록 진로탐색 교육과 해양심화 교육 등 맞춤형 교육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국립해양과학관(관장 김외철, 이하 해양과학관)은 10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4 해양수산 취업박람회’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해수부와 해군이 공동으로 주최·주관하고, 부산광역시, 부산지방고용노동청, 전국해양학교수협의회 등이 후원한다.
해양수산부는 구직자에게는 진로 탐색과 취업의 기회를, 해양수산 공공기관 및 유망 기업에게는 기업 홍보와 다양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5년부터 박람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해양과학관은 이번 참가에서 해양과 관련한 구직 정보를 찾는 구직자들에게 해양과학 분야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 현직자 일대일 멘토링 등 구직자 맞춤형 해양진로 상담실을 운영해 호응을 얻었다.
이날 오프라인 박람회 행사 당일 과학관은 기관 소개와 하반기 채용 정보, 해양과학분야의 진로 정보 제공, 일대일 현직자 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해양과학분야의 진로 정보 제공 프로그램에는 해양관련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들이 참여해 해양과학 분야 △해양연구 △해양 관련 전시기획 및 운영 △해양교육 등 해양과 관련한 다양한 직업군의 진로 탐색의 시간을 가졌다.
김외철 국립해양과학관장은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 구직자들이 해양수산분야 뿐만아니라 해양과학분야의 다양한 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해양 과학관도 앞으로 해양과 관련한 분야에서 우수한 인재들을 양성하고 발굴 할 수 있도록 진로탐색 교육과 해양심화 교육 등 맞춤형 교육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농어촌공사 경북본부, 농지이양 은퇴직불사업으로 미래 청년농 육성 추진
- 대구 군위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 경산시, 추석 명절 맞이 전통시장 합동점검
- 청도군, 2025년 신규 재해예방사업 2개 지구 동시 선정…총사업비 692억원 확보
- 대구사이버대-MG복지회, 상호교류협약 체결
- 고령군의회, 한가위 맞아 전통시장 장보기·사회복지시설 위문
- 상주시 신청사 건립 타당성 조사 약정 수수료 전액삭감…추진계획 차질 불가피
- 영남이공대, 지역기업 현직자 멘토링 특강 '성료'
- 영주시의회 ‘농산물유통구조 개선연구회’ 왕성한 활동펼쳐… 우수사례 견학
- 예천군, 하반기 농어민수당 지급…1만 263명 30만원씩 추석전 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