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위캔두 주말학교' 하반기 더욱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교육청이 학생과 학부모들의 높은 만족도로 호평을 받은 '위캔두 주말학교'를 하반기에 더욱 확대한다.
부산시교육청은 내년 1월까지 부산지역 고등학교 1, 2학년 학생 400여 명을 대상으로 '위캔두 주말학교(2·3기)'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오는 21일에는 주말학교 수강 학생뿐 아니라 희망하는 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이사벨고등학교에서 학습 동기 강화 특강을 운영해 기본소양 교육과 명사 특강 등을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시교육청이 학생과 학부모들의 높은 만족도로 호평을 받은 '위캔두 주말학교'를 하반기에 더욱 확대한다.
부산시교육청은 내년 1월까지 부산지역 고등학교 1, 2학년 학생 400여 명을 대상으로 '위캔두 주말학교(2·3기)'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1기 운영시에는 162명이 참여했다.
권역별 지역연합 맞춤형 교과별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력 신장과 사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2023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위캔두 주말학교'는 24년 상반기 학생 92%, 학부모 93.4%가 만족하는 성과를 거뒀다.
시교육청은 기존 운영하던 국어, 수학, 영어 교과에 과학, 사회 과목을 추가해 개금고 등 9개 학교에서 5개 교과에 대한 교과별 강의를 진행한다.
학생들은 신청에 따라 5개 교과 중 1개 교과를 선택해 교과 성취기준 기반 심화주제 강좌를 수강한다. 진로진학컨설팅, 명사초청 학습 동기 강화 특강 등 평소 학교에서 접하기 힘든 맞춤형 프로그램에 참가한다.
오는 21일에는 주말학교 수강 학생뿐 아니라 희망하는 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이사벨고등학교에서 학습 동기 강화 특강을 운영해 기본소양 교육과 명사 특강 등을 진행한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공교육 중심의 우수한 프로그램을 통해 부산발 공교육 체인지(體仁智)를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부산CBS 정민기 기자 mkju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채상병 어머니 "해병대 전 1사단장 처벌 바란다"
- 손으로 '삐뚤빼뚤' 이력서 들고 온 면접자…"MZ들 쉽지 않다"[이슈세개]
- 외국인혐오? 역사의식?…中 관광지서 "일본인 치워라"
- 곽노현, 국수본에 한동훈 고소…"서울시교육감 선거 관여"
- "아이가 숨을 안 쉬어요" 빠른 응급조치로 2세 영아 살린 경찰관들
- 해리스‧트럼프 누가 돼도 '보호무역주의'…韓영향 불가피
- 악성채무 적자국채, 윤 정부 5년 382조…문 정부보다 65조↑
- 외교‧국방부 "장관 대정부질문 불참, 사전양해 받은 것"
- 보건의료노조 "응급실 3곳 중 2곳 의료공백 발생"
- 가계대출 정책 혼선에 고개 숙인 이복현 "불편드려 송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