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이창호 9단 주장 '수소도시 완주팀' 후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략적인 스포츠 마케팅으로 방문객 유입을 이끌고 있는 전북 완주군이 '2024 레전드 바둑리그'에 참가하는 '수소 도시 완주'팀을 후원한다.
2024 레전드 바둑리그는 오는 20일 개막하며, '수소 도시 완주'팀은 정수현 감독을 필두로 이창호 9단, 권효진 9단, 박승문 8단, 나종훈 8단이 한 팀이 돼 출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기원, 아시아와 스폰서십 협약… 레전드 바둑리그 출전
[더팩트 | 완주=이경선 기자] 전략적인 스포츠 마케팅으로 방문객 유입을 이끌고 있는 전북 완주군이 '2024 레전드 바둑리그'에 참가하는 '수소 도시 완주'팀을 후원한다.
전북 완주군은 9일 전략회의실에서 바둑을 통한 스포츠 마케팅 활성화 추진을 위해 한국기원(사무총장 양재호)과 아시아(대표 오인섭)의 스폰서십 협약식을 열었다.
2024 레전드 바둑리그는 오는 20일 개막하며, ‘수소 도시 완주’팀은 정수현 감독을 필두로 이창호 9단, 권효진 9단, 박승문 8단, 나종훈 8단이 한 팀이 돼 출전한다.
특히 이창호 9단은 팀의 주장을 맡아 활동하게 된다.
이 9단은 군과 스킨십을 강화해 오는 10월 4일부터 6일까지 고산자연휴양림에서 열리는 완주 와일드&로컬푸드 축제에도 참가한다.
군은 ‘이창호 프로기사와 함께하는 지도 다면기(多面棋)&사인회’도 열 예정이다. 다면기는 한 명의 프로기사 또는 상수가 하급자 여럿과 동시에 대국하며 지도하는 것을 말한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오늘 협약식을 계기로 완주군 바둑문화 발전과 저변을 확대해 나가겠다"며 "우리 지역에서 제2, 제3의 이창호 기사가 배출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북 출신인 이창호 9단은 제3기 동양증권배 대회에서 16세 6개월이라는 나이로 최연소 세계챔피언을 차지하고, 통산 140회 타이틀을 획득한 바둑계의 전설이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추석 코앞인데…여·야·의·정 협의체 구성 '난항'
- 대정부질문 첫날…與 "괴담 선동" vs 野 "김건희 대통령"
- 애플·화웨이 신제품 출격…AI·폴더블폰 도전 직면한 삼성
- '중동 원정' 홍명보호, '오만'과 운명의 2차전 勝 확률 77.1%
- SKY생 지역 할당하면 '강남불패' 사그라질까?
- 진성준, '韓 외모 비하' 사과…"인격 모독 생각 결코 없었어"
- 기아 노사, 2024 임단협 잠정 합의…성과금·격려금 500%+1780만원
- "쿠팡 로켓배송 과로사…청문회 열고 진상 규명해야"
- 이번엔 '30만원' 충전 바우처…벤츠, '전기차 화재' 부정적 여론 수습 안간힘
- 이재명 '위증교사' 재판 마무리 임박…이달말 결심 공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