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교육청미래교육연구원, 학교 가정통신문 일괄 발송 시스템 개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학교 현장에서 가정통신문 등 공문 처리 업무가 줄어든다.
장익 전북도교육청미래교육연구원장은 "학교 가정통신문 일괄 발송 시스템 개통으로 학교 현장의 업무를 줄이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교육청 각 부서에서는 가정통신문 일괄 등록 사용자 관리를 위한 관리자 지정 및 원활한 활용을 위해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북도교육청 정책 신속한 안내·학교 현장 업무 부담 경감 효과 기대
[더팩트 | 전주=이경선 기자] 학교 현장에서 가정통신문 등 공문 처리 업무가 줄어든다.
전북도교육청미래교육연구원(원장 장익)은 학교 가정통신문 일괄 발송 시스템을 개통했다고 10일 밝혔다.
가정통신문 일괄 발송 시스템은 전북도교육청의 다양한 정책을 신속히 안내하는 동시에 교사 행정업무 경감 종합대책의 하나로 학교 현장의 업무 부담을 줄이는 게 목적이다.
기존에는 교육청에서 가정통신문 공문을 시행하면 학교 담당자가 내부 결재 후 학교 홈페이지와 학교 알리미 앱 등을 통해 학부모에게 안내했다.
일괄 발송 시스템을 활용하면 앞으로 교육청에서 학교 공통 가정통신문을 일괄 발송하면 학교 누리집에 자동으로 등록돼 학교의 업무를 줄일 수 있다.
특히 가정통신문을 일괄 발송할 때 전체 학교 또는 지역별, 학교급별, 개별학교 선택 발송이 가능하도록 편리성을 높였다.
학부모들은 학교별 알림 어플 등을 통해 보다 신속·정확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장익 전북도교육청미래교육연구원장은 "학교 가정통신문 일괄 발송 시스템 개통으로 학교 현장의 업무를 줄이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교육청 각 부서에서는 가정통신문 일괄 등록 사용자 관리를 위한 관리자 지정 및 원활한 활용을 위해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추석 코앞인데…여·야·의·정 협의체 구성 '난항'
- 대정부질문 첫날…與 "괴담 선동" vs 野 "김건희 대통령"
- 애플·화웨이 신제품 출격…AI·폴더블폰 도전 직면한 삼성
- '중동 원정' 홍명보호, '오만'과 운명의 2차전 勝 확률 77.1%
- SKY생 지역 할당하면 '강남불패' 사그라질까?
- 진성준, '韓 외모 비하' 사과…"인격 모독 생각 결코 없었어"
- 기아 노사, 2024 임단협 잠정 합의…성과금·격려금 500%+1780만원
- "쿠팡 로켓배송 과로사…청문회 열고 진상 규명해야"
- 이번엔 '30만원' 충전 바우처…벤츠, '전기차 화재' 부정적 여론 수습 안간힘
- 이재명 '위증교사' 재판 마무리 임박…이달말 결심 공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