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졸 검정고시 합격, 67세 인순이의 청춘은 지금부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인순이가 중학교 졸업 후 50년 만에 고졸 학력을 얻었다.
지난 8일 인순이는 자신의 SNS에 "달라진 것 찾기"라고 적으며 '청산중학교 졸업'에서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로 변경된 학력란을 공유했다.
인순이는 경기도 연천 청산중학교가 최종 학력이었다.
홀어머니 밑에서 자란 그는 가정 형편상 중학교도 겨우 다닐 정도였고, 포천여고 역시 경제적인 사정에 의해 입학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채상우 기자] 가수 인순이가 중학교 졸업 후 50년 만에 고졸 학력을 얻었다.
지난 8일 인순이는 자신의 SNS에 “달라진 것 찾기”라고 적으며 ‘청산중학교 졸업’에서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로 변경된 학력란을 공유했다.
인순이는 경기도 연천 청산중학교가 최종 학력이었다.
다문화 1세대인 인순이는 1957년 흑인 주한미군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나 가난한 어린 시절을 보냈다. 홀어머니 밑에서 자란 그는 가정 형편상 중학교도 겨우 다닐 정도였고, 포천여고 역시 경제적인 사정에 의해 입학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1978년 데뷔해 ‘밤이면 밤마다’, ‘아버지’ 등 수많은 히트곡을 불렀다.
대한민국 국민훈장 목련장, 제1회 대한민국 실천대상 문화예술부문, 제4회 미래의 여성 지도자상, 한국방송협회 가수부문 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한국방송예술진흥원 부학장과 2012년 해밀학교 이사장에 부임하기도 했다. 올해 3월에는 그림책 ‘안녕, 해나’와 ‘어떤 여행’을 출간하며 작가로도 이름을 알렸다.
12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돌싱 남녀가 꼽은 ‘추석 스트레스’ 1위…女 “아가, 언제 오니?” 그럼 男은?
- 양육비 안보내면 운전면허 정지·출국도 금지…‘배드파더’ 제재 시행령 국무회의 통과
- 정유라 "탄압에 지쳐 만신창이, 괴사 낫지 않아" 고통 호소
- 男 성기 모양 립스틱에 무릎 꿇고 있는 女모델?…中 광고에 '발칵'
- "아임 유어 파더"…다스베이더 목소리 배우, 93세 나이로 별세
- 마흔 넘으니 ‘근육’ 빠져 고민인데…매일 ‘이것’ 마시면, 도움 된다고?
- ‘행사비 2800만원’ 이찬원 “왜 혼자만 행복?”…‘4년반 證 수익률 75%’ MZ 투자자 배당금은? [
- 한대에 150만원인데…출산율 꼴찌 한국에선 “유모차 보다 ‘개모차’가 인기”
- "이 XX라는 욕이 범행동기"…일본도 살해父 또 다시 피해자 탓
- 인테리어만 2억…김새롬, 시세 33억 청담 아파트 내부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