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가 불렀네' 맨유 떠나고 소속팀 없는 이유를 알겠네…"연봉 낮추기 싫어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결별한 앙토니 마시알(28)이 여전히 소속팀을 찾지 못하고 있다.
영국 매체 '커트오프사이드'는 9일(한국시간) "브라질의 플라멩구가 마시알과 협상을 종료했다"라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마시알은 3년 계약을 주장하며 플라멩구에 너무 높은 연봉을 요구했다. 구단은 마시알의 요구를 받아들일 수 없다고 했다"라고 밝혔다.
연봉 매체 '카폴로지'에 따르면 마시알은 맨유에서 마지막 시즌에 연봉 1,300만 파운드(약 228억 원)를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결별한 앙토니 마시알(28)이 여전히 소속팀을 찾지 못하고 있다.
영국 매체 '커트오프사이드'는 9일(한국시간) "브라질의 플라멩구가 마시알과 협상을 종료했다"라고 보도했다.
이어 "플라멩구의 공격수 페드루가 무릎 부상을 당하면서 장기 결장이 예정됐다. 구단은 마시알을 대체 선수로 보고 협상에 나섰다"라며 "그러나 협상이 결렬되고 말았다"라고 덧붙였다.
과연 마시알이 이적하지 못한 이유는 무엇일까. 이 매체는 "마시알은 3년 계약을 주장하며 플라멩구에 너무 높은 연봉을 요구했다. 구단은 마시알의 요구를 받아들일 수 없다고 했다"라고 밝혔다.
연봉 매체 '카폴로지'에 따르면 마시알은 맨유에서 마지막 시즌에 연봉 1,300만 파운드(약 228억 원)를 받았다. 주급으로 25만 파운드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현재 플라멩구에서 가장 높은 주급은 과거 첼시에서 수비수로 활약한 다비드 루이스의 39,000파운드다. 플라멩구가 마시알의 요구를 맞추기 어려운 이유다.
2015-16시즌 맨유에 합류한 마시알은 팀 내 주축으로 활약했다. 2019-20시즌에는 23골을 넣으면서 최고의 활약을 펼치기도 했다.
그러나 부상과 함께 컨디션 저하로 조금씩 영향력이 떨어지기 시작했다. 지난 2021-22시즌 겨울 이적 시장에서는 맨유를 떠나 세비야로 임대 이적을 떠나기도 했다. 당시 그는 프리미어리그 8경기 동안 1골만 넣었고, 선발 출전은 단 2경기였다.
지난 2022-23시즌을 앞두고 이적 루머가 생겼으나 에릭 텐 하흐 감독이 그를 믿었다. 프리시즌부터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며 믿음에 보답했다. 그러나 완벽한 부활을 만들지 못했다. 이번에도 부상과 컨디션 저하가 문제였다. 시즌 총 29경기서 9골 3도움에 그쳤다. 프리미어리그 21경기 중 단 11경기만 선발로 나섰다.
지난 시즌도 마찬가지였다. 총 19경기서 2골 1도움에 그쳤다. 프리미어리그 13경기 중 단 5경기에 선발로 나섰다. 라스무스 회이룬이 가세하면서 설 자리를 잃었고, 부상까지 겹쳤다. 시즌 막판에는 아예 명단에서 제외되기도 했다.
시즌이 끝난 뒤에는 계약이 종료되고 자유계약으로 풀렸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행선지를 찾지 못하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태진, 스타톡 세 번째 주인공…'스타덤'서 팬들과 특별한 인터뷰 - SPOTV NEWS
- [단독]일론 머스크가 반한 김예지, 지방시뷰티 화보까지 '접수' - SPOTV NEWS
- '뇌 신경마비' 김윤아 "선천적 면역질환 투병→후유증…♥김형규와 각방"('동상이몽2') - SPOTV NEWS
- 이강인, 이나은→'두산家' 5세…올해 2번째 열애설 '데이트 포착' - SPOTV NEWS
- 이혼설 와중에 헌팅포차 논란…황재균♥지연 침묵에 추측만 '일파만파'[이슈S] - SPOTV NEWS
- '마약 상습 투약' 유아인, 1심 징역 1년…법정 구속 - SPOTV NEWS
- "佛 파리에 정준영, 조심해"…인증샷에 경고글까지 '일파만파' - SPOTV NEWS
- 트와이스 쯔위, 숨겨진 콜라병 몸매…볼륨감 뽐내는 밀착 드레스 - SPOTV NEWS
- '이렇게 예뻐도 되나' 뉴진스 민지, 올리비아 핫세도 울고 갈 옆라인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