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재테크 돕는 영등포구… 일대일 맞춤 재무상담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영등포구가 전세사기로부터 청년들의 주거 안정을 지키고 재테크 고민 해결을 돕기 위해 오는 10월까지 당산동 '서울청년센터 영등포'에서 '청년 경제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10일 영등포구에 따르면 이번 아카데미의 프로그램은 상반기에 구청장과 함께 진행한 '청년정책 특강 및 공감 토크쇼'를 통해 들어온 청년들의 의견을 반영해 구성했다.
청년 경제 아카데미는 '전세사기 예방 교육'과 '1대1 재무상담'으로 구성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영등포구가 전세사기로부터 청년들의 주거 안정을 지키고 재테크 고민 해결을 돕기 위해 오는 10월까지 당산동 ‘서울청년센터 영등포’에서 ‘청년 경제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10일 영등포구에 따르면 이번 아카데미의 프로그램은 상반기에 구청장과 함께 진행한 ‘청년정책 특강 및 공감 토크쇼’를 통해 들어온 청년들의 의견을 반영해 구성했다.
구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경제 교육을 통해 우리 사회의 기둥인 청년을 응원하고, 단단히 지지하겠다는 방침이다. 영등포의 청년 인구 비율은 서울 자치구 중 두 번째로 많은 13만여 명이다.
청년 경제 아카데미는 ‘전세사기 예방 교육’과 ‘1대1 재무상담’으로 구성된다. ‘전세사기 예방 교육’은 오는 10일과 14일 등 총 2회에 걸쳐 진행한다. 개인별 맞춤 상담인 ‘1대1 재무상담’은 청년들의 내 집 마련의 꿈을 돕고 개인 소비 관리, 재무 진단 등 알짜배기 재테크 노하우를 알려준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전세사기 피해 등 청년이 당면한 사회적 문제를 예방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윤림 기자 bestman@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접대 무혐의’ 이준석 “결국 대통령이 당대표 몰아내려고…”
- ‘빚 190억’ 임채무 “재혼 후 빚더미…놀이공원 화장실서 노숙”
- ‘불륜·혼외자 의혹’ 갑자기 사라진 친강 전 외교부장, 발견된 곳이
- “학교 그만둘래” 선언한 아들 열흘 만에 벌어온 돈이…
- ‘모범생 콤플렉스’에 빠진 한동훈… 6개월새 지지율 10%P 떨어져[허민의 정치카페]
- “2번 접는데 이렇게 얇다니”…삼성 베끼기 급급했던 中, 아이폰과 ‘맞다이’
- 파키스탄, 세계 최빈국 탈출하나?…영해서 세계 4위 규모 석유·가스 매장층 발견
- 조국 “호남 월세살이…고인물 썩는다” VS 박지원 “어차피 민주 승리”
- 사강, 남편상 비보 후 근황… “슬퍼할 겨를 없이 가장돼”
- ‘방시혁과 포착’…‘연수입 30억’이라는 과즙세연이 입은 의상, 의외의 가격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