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당정협 열고 현장 행보 강화… 국힘, 추석앞 민생 안정에 총력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이 연일 당·정 협의회를 개최하며 '민생'에 방점을 찍고 있다.
10일 추석 물가 민·당·정 협의회에 이어 12일에는 경기 농산물 판매장에서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여는 등 추석 민심 달래기에도 나섰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추석 성수품 수급 점검 및 수확기 쌀값·한우 가격 안정 대책 민당정 협의회를 열고 추석 물가와 농가 우려를 점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농산물 판매장서 현장 최고위
국민의힘이 연일 당·정 협의회를 개최하며 ‘민생’에 방점을 찍고 있다. 10일 추석 물가 민·당·정 협의회에 이어 12일에는 경기 농산물 판매장에서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여는 등 추석 민심 달래기에도 나섰다. 더불어민주당의 ‘전 국민 25만 원 민생회복지원금’에 대한 대응 성격으로도 풀이된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추석 성수품 수급 점검 및 수확기 쌀값·한우 가격 안정 대책 민당정 협의회를 열고 추석 물가와 농가 우려를 점검했다. 김상훈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추석 명절 직전까지도 추석 성수품 수급 대책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 번 더 점검하도록 하겠다”며 “기대 이상의 충분한 쌀값 안정 대책을 논의하면서 농민들과 한우 축산 농가의 시름을 덜어드리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국민의힘은 전날에도 ‘플랫폼 공정경쟁 촉진 및 티몬·위메프(티메프)사태 재발 방지 입법방향 당·정 협의회’를 열고 공정거래법 및 대규모유통업법 개정을 추진키로 했다. 지난달 29일에는 국회에서 ‘딥페이크 성범죄 관련 부처 긴급 현안 보고’를 열고 현행 최대 5년인 허위 영상물 유포 등의 형량을 7년으로 늘리는 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당·정 협의를 잇달아 열어 민생 드라이브를 거는 모습이다. 티메프 사태나 딥페이크 성범죄 등 민생 현안에 발 빠르게 대처하겠다는 의지가 담겼다는 평가가 나온다.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도 민생 현장 행보 강화에 나선다. 오는 12일에는 경기 안성의 농산물 판매장을 찾아 첫 현장 최고위를 연다. 민주당의 민생회복지원금 추진에 대항해 민생 여당으로서의 면모를 부각하려는 것으로 해석된다. 또 한 대표는 이날 오전 당사에서 한국중견기업연합회(중견련)와 면담을 갖고 애로사항을 청취한 데 이어, 11일에는 부산에서 격차해소 특별위원회 현장 간담회를 열고 부산 청년들과 지역·수도권 간의 취업 격차에 관한 의견을 청취한다.
국민의힘이 추석을 맞아 각계 인사들에게 선물을 보내는 대신 결식아동에게 도시락을 제공하기로 한 것도 한 대표가 추진하는 ‘격차 해소’와 맞닿아 있다는 평가다. 국민의힘 관계자는 “9월 정기국회와 10월 국정감사 기간에 한 대표가 민생 현장과 접점을 더욱 늘릴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은지·윤정선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접대 무혐의’ 이준석 “결국 대통령이 당대표 몰아내려고…”
- ‘빚 190억’ 임채무 “재혼 후 빚더미…놀이공원 화장실서 노숙”
- ‘불륜·혼외자 의혹’ 갑자기 사라진 친강 전 외교부장, 발견된 곳이
- “학교 그만둘래” 선언한 아들 열흘 만에 벌어온 돈이…
- ‘모범생 콤플렉스’에 빠진 한동훈… 6개월새 지지율 10%P 떨어져[허민의 정치카페]
- “2번 접는데 이렇게 얇다니”…삼성 베끼기 급급했던 中, 아이폰과 ‘맞다이’
- 파키스탄, 세계 최빈국 탈출하나?…영해서 세계 4위 규모 석유·가스 매장층 발견
- 조국 “호남 월세살이…고인물 썩는다” VS 박지원 “어차피 민주 승리”
- 사강, 남편상 비보 후 근황… “슬퍼할 겨를 없이 가장돼”
- ‘방시혁과 포착’…‘연수입 30억’이라는 과즙세연이 입은 의상, 의외의 가격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