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수정경찰서 희망멘토위원회, 범죄 피해 가정에 위로금 전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성남수정경찰서 협력단체인 '희망멘토위원회'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불의의 사고로 가족을 잃은 가정을 방문해 후원금을 전달했다.
희망멘토위원회는 최근 구형철 위원장 등 임원진이 성남시 수정구 태평동 다세대주택에 사는 박모(64) 씨 가정을 방문해 위로금을 전달(사진)하고 격려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성남=박성훈 기자 pshoon@munhwa.com
경기 성남수정경찰서 협력단체인 ‘희망멘토위원회’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불의의 사고로 가족을 잃은 가정을 방문해 후원금을 전달했다. 희망멘토위원회는 최근 구형철 위원장 등 임원진이 성남시 수정구 태평동 다세대주택에 사는 박모(64) 씨 가정을 방문해 위로금을 전달(사진)하고 격려했다고 10일 밝혔다.
박 씨는 지난 2015년 사고로 아내를 잃고 초등생 딸을 홀로 키우고 있다. 3급 장애를 앓고 있는 그는 건물 주차장 관리인으로 일하면서 생계를 꾸려오다 지난 7월 계약 만료로 퇴직한 뒤, 다른 일자리를 구하지 못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다. 박 씨는 “딸이 어렸을 때부터 장난감, 이불 등 각종 물품은 물론 장학금을 후원해주고 이번에도 관심과 격려를 보내줘 많은 힘이 됐다”면서 “힘든 환경이지만 아이를 더 건강하게 잘 키우겠다”며 감사를 표했다.
구 위원장은 “아이가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성장할 수 있도록 멘토위원회가 성심성의껏 후원하고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5년 3월 출범한 범죄피해자 보호·지원단체인 희망멘토위원회는 범죄 피해자와 가족을 상대로 심리상담·주거환경 개선·일자리 알선·법률·경제 지원 등 활동을 벌이고 있다.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접대 무혐의’ 이준석 “결국 대통령이 당대표 몰아내려고…”
- ‘빚 190억’ 임채무 “재혼 후 빚더미…놀이공원 화장실서 노숙”
- ‘불륜·혼외자 의혹’ 갑자기 사라진 친강 전 외교부장, 발견된 곳이
- “학교 그만둘래” 선언한 아들 열흘 만에 벌어온 돈이…
- ‘모범생 콤플렉스’에 빠진 한동훈… 6개월새 지지율 10%P 떨어져[허민의 정치카페]
- “2번 접는데 이렇게 얇다니”…삼성 베끼기 급급했던 中, 아이폰과 ‘맞다이’
- 파키스탄, 세계 최빈국 탈출하나?…영해서 세계 4위 규모 석유·가스 매장층 발견
- 조국 “호남 월세살이…고인물 썩는다” VS 박지원 “어차피 민주 승리”
- 사강, 남편상 비보 후 근황… “슬퍼할 겨를 없이 가장돼”
- ‘방시혁과 포착’…‘연수입 30억’이라는 과즙세연이 입은 의상, 의외의 가격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