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성장위원회, 이달곤 위원장 선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반성장위원회가 10일 서울 서초구 JW메리어트호텔에서 제79차 회의를 열고 이달곤(70·사진) 전 행정안전부 장관을 제7대 위원장으로 선임했다.
대한상공회의소·중소기업중앙회·중견기업연합회 등 유관 기관 의견수렴 및 추천을 받아 이 위원장을 만장일치로 선임했다고 동반위는 설명했다.
이 신임 위원장은 서울대 행정대학원 원장, 한국행정학회 회장, 제18대 국회의원, 행안부 장관, 대통령비서실 정무수석, 제21대 국회의원 등을 역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반성장위원회가 10일 서울 서초구 JW메리어트호텔에서 제79차 회의를 열고 이달곤(70·사진) 전 행정안전부 장관을 제7대 위원장으로 선임했다. 대한상공회의소·중소기업중앙회·중견기업연합회 등 유관 기관 의견수렴 및 추천을 받아 이 위원장을 만장일치로 선임했다고 동반위는 설명했다. 이 위원장은 경남 창원 출신으로, 서울대 공학교육과를 졸업하고 미국 하버드대 대학원에서 정책학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 신임 위원장은 서울대 행정대학원 원장, 한국행정학회 회장, 제18대 국회의원, 행안부 장관, 대통령비서실 정무수석, 제21대 국회의원 등을 역임했다. 오는 23일 공식 취임하며 2년 임기를 수행한다.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접대 무혐의’ 이준석 “결국 대통령이 당대표 몰아내려고…”
- ‘빚 190억’ 임채무 “재혼 후 빚더미…놀이공원 화장실서 노숙”
- ‘불륜·혼외자 의혹’ 갑자기 사라진 친강 전 외교부장, 발견된 곳이
- “학교 그만둘래” 선언한 아들 열흘 만에 벌어온 돈이…
- ‘모범생 콤플렉스’에 빠진 한동훈… 6개월새 지지율 10%P 떨어져[허민의 정치카페]
- “2번 접는데 이렇게 얇다니”…삼성 베끼기 급급했던 中, 아이폰과 ‘맞다이’
- 파키스탄, 세계 최빈국 탈출하나?…영해서 세계 4위 규모 석유·가스 매장층 발견
- 조국 “호남 월세살이…고인물 썩는다” VS 박지원 “어차피 민주 승리”
- 사강, 남편상 비보 후 근황… “슬퍼할 겨를 없이 가장돼”
- ‘방시혁과 포착’…‘연수입 30억’이라는 과즙세연이 입은 의상, 의외의 가격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