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머지’ 글로벌 시장 출시…IP 지속 확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모바일게임 '애니팡 머지'를 한국과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카페 사장님을 찾는 이야기 전개에 머지 플레이를 미션으로 적용한 '애니팡 머지'는 자체 개발한 퍼즐 규칙 '머지 레시피'를 통한 5천 개가 넘는 음식, 주방 도구의 결합식을 선보이는 게임이다.
한편 '애니팡 머지'는 위메이드플레이가 외부 개발사와 함께 IP를 활용해 개발과 서비스를 진행하는 첫 작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니팡 머지’는 재료 아이템을 합쳐 상위 아이템을 만들어 미션을 푸는 머지(결합) 장르 모바일게임이다.
카페 사장님을 찾는 이야기 전개에 머지 플레이를 미션으로 적용한 ‘애니팡 머지’는 자체 개발한 퍼즐 규칙 ‘머지 레시피’를 통한 5천 개가 넘는 음식, 주방 도구의 결합식을 선보이는 게임이다.
또한 애니팡 캐릭터들을 통칭하는 ‘애니팡 프렌즈’ 2기가 대거 등장하는 이 게임은 3D풍 ‘토끼 ‘애니’, 늑대 ‘헌터’, 사자 ‘레오’ 등 30여 종의 캐릭터로 수집, 육성과 경영 콘텐츠를 즐기는 캐주얼 게임의 재미를 확장했다는 평가다.
한편 ‘애니팡 머지’는 위메이드플레이가 외부 개발사와 함께 IP를 활용해 개발과 서비스를 진행하는 첫 작품이다.
특히 위메이드커넥트의 방치형 RPG ‘서먼헌터 키우기’에 제휴 캐릭터로 등장해 호응을 얻은 ‘애니팡 프렌즈’ 2기는 이번 출시를 통해 IP 확장과 부가가치를 입증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