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식]광주김치축제 참여업체 모집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시는 다음달 18일부터 20일까지 시청 광장에서 열리는 '제31회 광주김치축제'에 참여할 업체를 25일까지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천인의 밥상은 김치를 주재료로 활용한 요리를 하는 음식점이며 김치마켓은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 전통식품품질인증을 획득한 김치제조가공업체와 '광주김치축제 대한민국 김치경연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김치명인이 신청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광주시는 다음달 18일부터 20일까지 시청 광장에서 열리는 '제31회 광주김치축제'에 참여할 업체를 25일까지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천인의 밥상(음식점)' '김치마켓(김치제조업체·김치명인)' '농부마켓(농업인·농식품가공업체)' '푸드트럭' 등 총 4개 분야다.
천인의 밥상은 김치를 주재료로 활용한 요리를 하는 음식점이며 김치마켓은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 전통식품품질인증을 획득한 김치제조가공업체와 '광주김치축제 대한민국 김치경연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김치명인이 신청할 수 있다.
농부마켓은 광주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판매할 농업인 및 단체, 지역 특산물을 직접 생산·가공하는 업체가 신청 대상이며 푸드트럭은 '식품위생법 시행규칙'에 따른 영업신고 증빙서류를 구비한 사업자가 대상이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김치축제 누리집과 축제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광주김치축제 사무국에서 내부 심사를 거쳐 분야별로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광주사회서비스원 추석맞이 자원봉사주간
광주사회서비스원은 오는 13일까지를 '2024년 추석맞이 자원봉사 물결주간'으로 정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한다고 10일 밝혔다.
영아일시보호소를 방문해 분유와 기저귀를 전달했으며 1대 1 매칭 촉감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 헌혈봉사를 비롯해 오는 11일에는 광주안심돌봄센터와 함께 온기나눔키트를 독거어르신 50명에게 전달한다. 12일은 노숙인 생활시설인 희망원을 방문해 추석맞이 음료 등을 나누고, 13일에는 광주다시서기종합지원센터와 함께 노숙인 50명을 위한 추석물품 나눔행사를 진행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박당한 채 강제 흡입"…'마약 양성' 김나정, 피해자 주장(종합)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前티아라 류화영, 12년 만에 '샴푸갑질' 루머 해명…"왕따 살인과 진배없다"
- 박장범 KBS 사장 후보 "'조그마한 파우치'라고 하지 않고 '파우치'라고 해"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167㎝ 조세호, 175㎝ ♥아내와 신혼생활 "집에서 까치발 들고 다녀"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진짜 기상캐스터인 줄"…일기예보에 '깜짝 등장'한 아이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