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지역 대표 관광지 '아일랜드캐슬', 이달 중순 재개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의정부시 지역의 대표적인 관광지였으나 코로나로 인해 운영이 중단됐던 '아일랜드캐슬'이 다시금 문을 연다.
이에 의정부시는 지난 9일 지역 내 대표 관광기업인 '아일랜드캐슬'의 재개장 준비를 지원하고자 '제14차 기업유치 전략회의'를 개최, 운영 재개 현황을 점검하고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정부시 '기업유치 전략회의' 열고 현황 등 파악…지원 만전
[더팩트ㅣ의정부=양규원 기자] 경기 의정부시 지역의 대표적인 관광지였으나 코로나로 인해 운영이 중단됐던 '아일랜드캐슬'이 다시금 문을 연다.
10일 의정부시에 따르면 장암동에 위치한 아일랜드캐슬은 과거 300여 명이 근무할 정도로 규모가 상당했던 도심형 온천 리조트로, 지난 2018년 7월 개장 이후 100만 명이 넘게 찾는 관광 명소였으나 코로나19로 인해 4년여 동안 운영이 중단됐다.
이에 의정부시는 지난 9일 지역 내 대표 관광기업인 ‘아일랜드캐슬’의 재개장 준비를 지원하고자 ‘제14차 기업유치 전략회의’를 개최, 운영 재개 현황을 점검하고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우선 아일랜드캐슬은 이달 중순 호텔(101실)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며 내년 1월에는 사우나와 찜질방이 포함된 실내 물놀이공원(워터파크), 6월에는 실외 물놀이공원(워터파크)까지 순차적으로 정상화할 계획이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아일랜드캐슬의 운영 재개로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다시 찾을 수 있게 돼 기쁘다. 지역경제 및 상권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에서도 사업의 정상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추석 코앞인데…여·야·의·정 협의체 구성 '난항'
- 대정부질문 첫날…與 "괴담 선동" vs 野 "김건희 대통령"
- 베일 벗은 'AI 아이폰'…韓 1차 출시국 포함, AI 사용 시기는 미정
- '중동 원정' 홍명보호, '오만'과 운명의 2차전 勝 확률 77.1%
- SKY생 지역 할당하면 '강남불패' 사그라질까?
- 진성준, '韓 외모 비하' 사과…"인격 모독 생각 결코 없었어"
- 기아 노사, 2024 임단협 잠정 합의…성과금·격려금 500%+1780만원
- "쿠팡 로켓배송 과로사…청문회 열고 진상 규명해야"
- 이번엔 '30만원' 충전 바우처…벤츠, '전기차 화재' 부정적 여론 수습 안간힘
- 이재명 '위증교사' 재판 마무리 임박…이달말 결심 공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