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약이 신드롬…빙그레·bhc치킨·동원까지 신유빈에 '러브콜'

주동일 기자 2024. 9. 10. 10: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 파리올림픽에서 탁구 혼합복식과 단체전에서 각각 동메달을 받은 신유빈 선수가 식품·외식 업계에서 광고 모델로 인기를 끌고 있다.

10일 동원F&B는 프리미엄 직화 냉장햄 브랜드 '그릴리(Grilly)'의 모델로 신유빈 선수를 발탁했다고 밝혔다.

동원F&B는 신유빈 선수가 보여준 열정적인 모습이 진한 육즙과 불향을 추구하는 그릴리의 브랜드 콘셉트와 부합해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bhc 치킨 뿌링클,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동원F&B 그릴리 등 광고모델 잇단 발탁
신유빈 선수가 참여한 동원F&B 광고. (사진=동원F&B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주동일 기자 = 2024 파리올림픽에서 탁구 혼합복식과 단체전에서 각각 동메달을 받은 신유빈 선수가 식품·외식 업계에서 광고 모델로 인기를 끌고 있다.

신 선수는 경기력뿐만 아니라 경기 중 틈틈이 간식을 먹는 모습으로 화제가 되면서 '신유빈 신드롬'을 일으키기도 했다.

10일 동원F&B는 프리미엄 직화 냉장햄 브랜드 '그릴리(Grilly)'의 모델로 신유빈 선수를 발탁했다고 밝혔다.

동원F&B는 신유빈 선수가 보여준 열정적인 모습이 진한 육즙과 불향을 추구하는 그릴리의 브랜드 콘셉트와 부합해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동원F&B는 13일 공개되는 CF를 통해 신유빈 선수의 훈련 모습과 다양한 일상에서 그릴리 직화구이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파리=뉴시스] 최동준 기자 = 신유빈이 1일(현지시각) 프랑스 파리 사우스 파리 아레나5에서 열린 2024 파리 올림픽 탁구 여자 단식 8강전 일본 히라노 미우와의 경기에서 바나나를 먹고 있다. 2024.08.01. photocdj@newsis.com

지난달엔 빙그레의 대표 가공유 브랜드 바나나맛우유의 모델로 선정됐다.

이달 공개한 바나나맛우유 광고에선 2004년생인 신 선수가 2004년 당시 바나나맛우유 광고를 패러디했다.

훈련을 마친 후 냉장고를 여는 순간 가득 찬 바나나맛우유가 쏟아지는 20년 전 광고 장면을 재연하고, 당시 삽입됐던 노래를 신유빈이 직접 불렀다.

특히 신 선수는 광고 모델료 중 1억원을 한국초등학교탁구연맹에 기부하면서 이목을 끌기도 했다.

[서울=뉴시스] 탁구 국가대표 신유빈이 촬영한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광고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사진=빙그레 유튜브) *재판매 및 DB 금지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도 신 선수를 향한 러브콜이 쏟아졌다.

bhc치킨은 대표 메뉴 뿌링클 출시 10주년을 앞두고 지난달 신 선수를 모델로 발탁했다.

bhc 측은 "신유빈 선수가 끊임없는 노력 끝에 올림픽 메달이라는 성취를 이뤄낸점이 도전과 실패를 거듭하며 세상에 없던 새로운 맛으로 탄생한 뿌링클의 성장 스토리와 닮았다"며 배경을 설명했다.

최근엔 신 선수가 경기 중 음용한 요헤미티 에너지 젤의 모델이 됐다. 올림픽 당시 신 선수는 바나나와 주먹밥과 함께 해당 에너지 젤을 먹는 모습으로 관심을 끌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jdi@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