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안 한 게 아니라 못해” 정우성 조인성이 노총각 한탄이라니 [스타와치]

이해정 2024. 9. 10. 10: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과 사랑에 빠졌다는 해명도, 시간이 없다는 핑계도, 아직 짝을 못 찾았다는 변명도 사라졌다.

지난해 11월 가수 성시경의 채널에 출연한 배우 정우성은 '왜 결혼 안 하냐'는 질문에 "결혼을 안 한 게 아니라 못한 거다. 시기를 놓친 것"이라고 답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왼쪽부터 정우성, 조인성/뉴스엔DB
위부터 정우성(‘성시경’ 채널), 조인성(‘짠한형’ 채널)

[뉴스엔 이해정 기자]

일과 사랑에 빠졌다는 해명도, 시간이 없다는 핑계도, 아직 짝을 못 찾았다는 변명도 사라졌다.

이젠 대놓고 "결혼을 못 했다"고 인정하며 만혼을 꿈꾸는 스타들, 누가 있을까.

지난해 11월 가수 성시경의 채널에 출연한 배우 정우성은 '왜 결혼 안 하냐'는 질문에 "결혼을 안 한 게 아니라 못한 거다. 시기를 놓친 것"이라고 답했다. 비슷한 시기 정우성은 영화 '서울의 봄' 무대 인사에서 '우리 엄마 73년생인데 정우성 결혼하자'고 적힌 플래카드를 발견하고 "안 돼 안 돼!"라고 소리쳐 화제가 됐다. 또 정우성은 계속되는 어린 팬들의 구애에 "꿈꾸면 안 된다. 걔 인생 망치는 것"이라고 완강한 입장을 밝혀 웃음을 선사했다. 정우성은 1973년 4월생으로 올해 51세다.

43세인 배우 조인성은 9월 9일 개그맨 신동엽 채널에 출연해 "결혼할 나이가 됐는데 안 하니까. 안 한 건지 못 한 건지. 엄마가 '애는 하나 있어야 돼', '어디서 애 있으면 애나 데리고 와' 하시더라"고 말했다.

이어 조인성은 "배성우 선배에게 인생 상담을 하면서 '남자로서 좀 자신감이 없어진다' 왜냐하면 위로 만날 가능성보다 밑에 나이 친구들과 만날 가능성이 큰데 경쟁력이 있을까. 내가 늙는다는 걸 느끼는 순간이 있는데 유명세 빼고 저를 어린 친구들이, 그러면 저는 20대부터 44살까지 60세까지 경쟁 상대가 되는데 나는 과연 경쟁력이 있을까"라고 결혼 고민을 털어놨다.

방송인이자 배우 박슬기에게 결혼과 출산을 축하하며 거액의 돈 봉투를 건넸다는 배우 이서진도 53세로 결혼 적령기를 놓친 나이다. 평소 결혼 생각이 없다고 강조했던 이서진은 지난해 9월 '채널 십오야'에 출연해 "애 낳으면 은퇴하고 모든 걸 쏟아부을 거다. 그렇게 될 것 같아서 애를 안 낳는 거다. 애를 위해 남은 인생을 투자하는 게 큰 즐거움이 될 것"이라고 돌연 2세 기대감을 드러냈다.

1961년생인 배우 이한위는 2008년 19살 연하의 아내와 재혼해 슬하에 1남 2녀를 두고 있다. 53세 배우 최성국도 2022년 24살 연하 아내와 화촉을 밝히고 10개월 만인 2023년 9월 건강한 아들을 품에 안았다. 이 밖에도 박수홍, 심형탁, 이지훈, 소지섭 등 다소 늦게 결혼한 만큼 더 행복하게 사는 스타가 많다. 조인성은 경쟁력을 걱정했지만 나이를 먹어도 조인성은 조인성이다. 그 특별함과 유일함을 알아볼 수 있는 짝이 지금 이 순간에도 운명의 파도를 타고 주위를 오가고 있는지 모른다. 용기내 그 순간을 잡을 수만 있다면 외로운 몸부림을 멈추고 턱시도를 입을 날도 머지않았다.

뉴스엔 이해정 haeju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