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은 2장의 '롤드컵' 티켓 주인은…LCK 대표 선발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생명e스포츠, 젠지와 함께 '2024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에 출전할 두 팀을 선발한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는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월드 챔피언십 대표 선발전을 개최한다.
LCK에 배정된 네 장의 월드 챔피언십 출전권 중 남은 두 장의 티켓을 놓고 네 팀이 경쟁을 펼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CK 서머 우승팀 한화생명과 젠지가 먼저 진출 확정
KT와 FOX전 승자는 14일 최종전서 12일 패자와 대결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한화생명e스포츠, 젠지와 함께 '2024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에 출전할 두 팀을 선발한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는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월드 챔피언십 대표 선발전을 개최한다.
먼저 한화생명e스포츠가 2024 LCK 서머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월드 챔피언십 LCK 1번 시드를 확보했고, 젠지가 가장 많은 챔피언십 포인트를 얻으면서 2번 시드로 진출했다.
LCK에 배정된 네 장의 월드 챔피언십 출전권 중 남은 두 장의 티켓을 놓고 네 팀이 경쟁을 펼친다.
12일 열리는 3번 시드 결정전에서는 T1과 디플러스 기아가 맞붙는다. 이 경기에서 승리한 팀은 LCK 3번 시드 자격으로 월드 챔피언십에 나서며 패한 팀은 14일 또 한 번의 기회를 얻는다. 두 팀의 최근 맞대결에서는 T1이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다. T1은 2022년부터 올해까지 LCK에서 디플러스 기아와 16번 만나 15승1패를 기록했으며 이번 서머 플레이오프 하위조에서도 세트 스코어 3대1로 승리한 바 있다.
13일에는 KT 롤스터와 BNK 피어엑스가 대결한다. 올해 두 팀은 정규 리그에서 네 번 만나 KT 롤스터가 3승1패를 기록했으나 서머 2라운드 맞대결에서는 BNK 피어엑스가 세트 스코어 2대1로 이겼다.
13일 승자는 12일 패자와 14일 선발전 최종전에서 마지막 남은 한 장의 티켓을 걸고 싸운다.
LCK 대표 선발전 티켓은 각 경기 48시간 전부터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12일 T1과 디플러스 기아가 맞붙는 1라운드 경기 티켓은 10일 오후 5시부터 판매된다. 티켓 가격은 플레이오프와 동일한 3만원이다.
월드 챔피언십 LCK 대표 선발전의 모든 경기는 5전 3선승제로 진행된다. 평일 오후 5시, 주말 오후 3시부터 시작하며 아프리카TV, 네이버 이스포츠&게임, 유튜브 LCK 채널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생중계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동방신기 출신' 시아준수, 女 BJ에 협박당해…8억 뜯겼다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