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장안지구 디에트르 디 오션'파격적인 금융혜택 앞세워 공급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광역시 기장군에서 공급하는 '부산장안지구 디에트르 디 오션'이 합리적인 계약조건을 제시하며 수요자들을 사로잡은 결과 분양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었다.
이번 '부산장안지구 디에트르 디 오션'의 완판 배경에는 수요자 부담을 낮춘 계약조건 변경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부산장안지구 디에트르 디 오션'의 최근 한시적 계약조건을 변경해 수요자들의 부담을 크게 낮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광역시 기장군에서 공급하는 ‘부산장안지구 디에트르 디 오션’이 합리적인 계약조건을 제시하며 수요자들을 사로잡은 결과 분양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었다. 대방건설에 따르면, ‘부산장안지구 디에트르 디 오션’은 최근 총 507가구에 대한 모든 계약을 마쳤다. 이 아파트는 부산 기장군 장안지구 B3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6개 동, 전용면적 84㎡·110㎡ 총 50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번 ‘부산장안지구 디에트르 디 오션’의 완판 배경에는 수요자 부담을 낮춘 계약조건 변경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부산장안지구 디에트르 디 오션’의 최근 한시적 계약조건을 변경해 수요자들의 부담을 크게 낮췄다. 계약금 1,000만 원 정액제에 중도금 대출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계약금만 내면 잔금 납부 시까지 추가 자금부담이 없다. 또한 약 2,400만 원에 달하는 무상옵션(타입별 상이)과 거실 통창 및 유리난간 무상시공, 무제한 전매 가능(2025년 4월 이후) 등의 혜택을 한시적으로 제공한다.
특히 이미 분양받은 고객들을 위해 분양가 할인 분양 시 소급 적용되는 ‘계약조건 안심보장제’에 대한 계약자 만족도가 높았다. 기존 미분양 아파트들에서 잔여 가구의 분양 마감을 위해 할인 분양하며 초기 계약자와 후발 계약자 간 갈등이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이를 사전에 방지해 초기 계약자들이 안심하고 좋은 동과 호수를 선점할 수 있게 해 분양을 촉진시켰다는 것.
단지 바로 앞에 유치원·초등학교 부지가 예정돼 있는 유·초품아 단지이며, 부산 명문학교인 장안중, 장안제일고, 장안고등학교도 도보권에 위치해 자녀교육여건이 좋다. 또한 도보로 '신세계사이먼부산프리미엄아울렛', '동남권원자력의학원'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동해선 좌천역 역세권으로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며, 특히, 좌천역 일대는 '노포·정관선(1단계)사업(예비타당성 조사 중)'에 따른 더블 역세권 조성(계획)도 있어 추가 발전에 대한 기대감도 상당하다.
단지 인근 우리나라 최초의 8인치 전력반도체 전용팹이 들어서는 곳으로 현재 기반시설 확충, 연구개발 및 인력양성 등이 진행되고 있다. 총 투자 금액만 해도 약 1조2000억 원 규모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향후 관련 인구유입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주택 가격 상승이 기대된다.
한편, '부산장안지구 디에트르 디 오션'은 수요자 선호도 높은 84㎡와 함께 장안지구 유일의 중대형 평면(전용 110㎡)을 공급했고, 혁신 공법으로 전용 84A·B타입 기준 6.1m에 달하는 광폭거실을 적용해 일반 아파트 40평대에서나 누릴 수 있던 공간감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실내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북카페, 키즈룸, 피트니스센터, GX룸 등 고품격 복합커뮤니티센터도 들어서며, 세대당 1.61대의 여유 있는 주차대수를 적용해 평균 1.2대인 부산 타지역 아파트 대비 입주민의 주차 편의성도 확보했다. 디에트르만의 시그니처 문주설계를 적용해 외관까지 남다르다.
한편 '부산장안지구 디에트르 디 오션' 견본주택은 기장군 정관읍 매학리 일원에 위치한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
- "절친 부부 집들이 초대했다가…'성추행·불법촬영' 당했습니다"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
- 100억 자산가 80대女..SNS서 만난 50대 연인에 15억 뜯겼다
- 서현진, 유재석 재산 언급 "오빠 1000억은 되지?"
- "인형에게 모유수유"…20대女, 무슨 일이길래 [헬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