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만에 다시"…LG유플러스, '차은우' AX 캠페인 모델 발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유플러스가 가수 겸 배우 차은우를 전사 인공지능 전환(AX) 전략을 알리는 캠페인 모델로 발탁했다고 10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전속 모델 차은우와 함께 △AI 기업·소비자간 거래(B2C) 서비스 '익시오(ixi-O)' △인공지능+인터넷티비(AIPTV) 'U+tv' 등 다양한 AI 혁신 서비스를 알리는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 '통신→AI', 차은우 '가수→배우' 영역 확장 공통점
2019년 이어 두 번째…차은우 "5년 만에 다시 선정, 감회 새로워"
LG유플러스가 가수 겸 배우 차은우를 전사 인공지능 전환(AX) 전략을 알리는 캠페인 모델로 발탁했다고 10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전속 모델 차은우와 함께 △AI 기업·소비자간 거래(B2C) 서비스 '익시오(ixi-O)' △인공지능+인터넷티비(AIPTV) 'U+tv' 등 다양한 AI 혁신 서비스를 알리는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특히 하반기 통화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AI 서비스 익시오(ixi-O) 론칭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차은우를 적극 활용해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는 방침이다.
LG유플러스는 "차은우씨가 아이돌 그룹에서 솔로 가수로, 또 연기로 영역을 넓혀가며 성장하고 있다는 점이 기존 통신을 넘어 AX로 소비자와 함께 성장해 나간다는 LG유플러스 신규 슬로건 '그로쓰 리딩 AX 컴퍼니(Growth Leading AX Company)'의 의미와 맞닿아 있다"며 모델 발탁 배경을 전했다. 또 올 8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하는 브랜드 평판에서 보이그룹 부문 개인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LG유플러스와 차은우의 인연은 이번이 두 번째다. 2019년 LG유플러스의 5G 브랜드 'U+5G'의 모델로 활동한 바 있으며, 당시 선보인 '스타데이트' 콘텐츠가 화제가 됐다. 스타데이트는 스타와 실제로 1대1 데이트를 하듯 즐길 수 있는 증강현실(VR) 콘텐츠다.
LG유플러스는 모델 차은우와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캠페인을 전개하며 AX 기업 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은 물론 한정판 굿즈와 콘텐츠 큐레이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차은우는 "실제 LG유플러스의 가족결합 가입자이자 20대 브랜드 '유쓰(Uth)' 가입자로, 5년 만에 다시 모델로 선정된 것에 대해 감회가 새롭다"고 전했다.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상무)는 "차은우와 LG유플러스 모두 2019년 이후 5년여 만에 고공성장하고 있는 모습으로 다시 인연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전 세대를 아우르는 높은 호감도를 가진 모델과 함께 LG유플러스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지희 한경닷컴 기자 keephee@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폭락보다 무서운 무관심…개미들 탈출 러시에 '초비상' [이슈+]
- 신유빈만 뜨면 '대박'이라더니…이번엔 '햄 먹방' 나섰다
- 13세 제자 낙태 강요한 교회 선생님…'10년→6년' 감형 이유가
- 분당 이대로면 결국…"집주인들 화났어요" 무슨 일이 [돈앤톡]
- "써보니 좋더라" 입소문…1020 여성 '일본제' 푹 빠졌다
- "이제 잠 좀 편히 자나 했더니"…폭염 뺨치는 '최악 빌런' 온다
- "나이키 안 신을래" 돌변하더니…'카리나 신발'도 초비상
- '계란으로 바위 깼다'…日 제치고 1위 올라선 한국 기업 [이미경의 옹기중기]
- "이와중에 이재명세라니" 부글부글…개미들 결국 터졌다 [최만수의 스톡네비게이션]
- "모닝보다 더 싸다"…천만원대 車 등장에 "충격과 공포" [원자재 이슈탐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