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 '크레이지'로 빌보드 '핫 100' 76위…2연속 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의 신곡 '크레이지(CRAZY)'가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에 76위로 진입했다.
9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르세라핌의 미니 4집 타이틀곡 '크레이지'가 메인 송차트 '핫 100' 76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올해 빌보드 '핫 100'에 차트인한 K팝 걸그룹은 르세라핌을 포함해 단 두 팀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의 신곡 '크레이지(CRAZY)'가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에 76위로 진입했다. 이로써 르세라핌은 해당 차트에 2연속 진입하는 성과를 냈다.
9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르세라핌의 미니 4집 타이틀곡 '크레이지'가 메인 송차트 '핫 100' 76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올해 발표된 K팝 걸그룹 노래 중 가장 높은 '핫 100' 순위다.
올해 빌보드 '핫 100'에 차트인한 K팝 걸그룹은 르세라핌을 포함해 단 두 팀뿐이다. '핫 100'은 피지컬 싱글 및 디지털 음원, 스트리밍 수치, 라디오 에어플레이 점수, 유튜브 조회 수 등을 총망라해 순위를 매긴다.
르세라핌은 지난해 10월 발표한 '퍼펙트 나이트(Perfect Night)'로 '핫 100'에 진입하지 못한 곡들의 순위를 매기는 '버블링 언더 핫 100'(23년 11월 18일 자) 19위에 랭크됐다. 전작의 인기를 양분 삼아 올해는 '핫 100'에 2연속 진입하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 2월 발매된 '이지(EASY)'가 '핫 100'(3월 9일 자) 99위에 자리했고, 이어 '크레이지'로 76위로 6개월 만에 팀 자체 최고 순위를 갈아치웠다.
'크레이지'는 EDM 기반의 하우스 장르로, 나를 미치게 하는 대상을 만난 순간의 감정을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누구나 한 번쯤 겪었을 법한 가슴 뛰는 일을 만났을 때 느끼는 감정을 담아 공감을 유발한다. 심플하면서 귀에 맴도는 캐치한 훅과 개성 있는 가사, 매력적인 코드 패턴이 인상적이다. 퍼포먼스로는 보깅(Voguing) 댄스를 내세워 쿨하고 절제된 움직임을 선보였다.
르세라핌은 오는 11일 오후 6시 30분(한국시간 12일 오전 7시 30분) 미국 뉴욕 UBS 아레나에서 열리는 '2024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2024 MTV Video Music Awards)' 프리쇼 무대에 선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폭락보다 무서운 무관심…개미들 탈출 러시에 '초비상' [이슈+]
- 분당 이대로면 결국…"집주인들 화났어요" 무슨 일이 [돈앤톡]
- 13세 제자 낙태 강요한 교회 선생님…'10년→6년' 감형 이유가
- 돌아온 '내 이름은 김삼순' 통했다…웨이브 신규유료가입견인 1위
- 토론토서 선보인 '하얼빈'…현빈 "나라 위해 헌신한 독립군에 감사"
- "이제 잠 좀 편히 자나 했더니"…폭염 뺨치는 '최악 빌런' 온다
- "나이키 안 신을래" 돌변하더니…'카리나 신발'도 초비상
- '계란으로 바위 깼다'…日 제치고 1위 올라선 한국 기업 [이미경의 옹기중기]
- "이와중에 이재명세라니" 부글부글…개미들 결국 터졌다 [최만수의 스톡네비게이션]
- "모닝보다 더 싸다"…천만원대 車 등장에 "충격과 공포" [원자재 이슈탐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