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국립백두대간수목원등 국립수목원 3곳 무료 개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 추석 명절을 맞아 17일 제외한 14일부터 18일까지 소속 3개 수목원을 무료로 개방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개방하는 수목원은 국립백두대간수목원(경북 봉화), 국립세종수목원(세종시), 국립한국자생식물원(강원도 평창)이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는 14일 '수목원 on 버스킹' 문화공연을 시작으로 추석맞이 투호, 윷놀이 등 전통놀이 체험존 운영, 한가위 행복 나눔 '추억의 선물 뽑기' 등을 즐길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 추석 명절을 맞아 17일 제외한 14일부터 18일까지 소속 3개 수목원을 무료로 개방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개방하는 수목원은 국립백두대간수목원(경북 봉화), 국립세종수목원(세종시), 국립한국자생식물원(강원도 평창)이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는 14일 ‘수목원 on 버스킹’ 문화공연을 시작으로 추석맞이 투호, 윷놀이 등 전통놀이 체험존 운영, 한가위 행복 나눔 ‘추억의 선물 뽑기’ 등을 즐길 수 있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가든샵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 특산물 10% 할인 행사를 하며 호랑이 기운을 듬뿍 담은 백두랑이 인형, 마그넷, 목베개 등 신제품 3종을 판매한다.
추석 연휴기간 안동 버스터미널, 영주역에서 국립백두대간수목원까지 매일 1회 무료로 왕복 셔틀버스가 운행되며 네이버에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을 검색해 탑승 2일 전 오후 5시까지 사전예약이 가능하다.
국립세종수목원은 ‘박쥐란의 신비한 비행’ 기획전시와 연계한 ‘박쥐란 포포의 여행,’ 투호, 굴렁쇠, 윷놀이 등 추석맞이 전통놀이 체험 프로그램, 소원을 적어 전시하는 ‘보름달에게 소원 말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국립한국자생식물원은 추석 연휴기간 지역 음악동호회 ‘여섯줄이야기’와 협력해 통기타 공연을 선보인다.
심상택 이사장은 “추석을 앞두고 정부의 민생안정대책과 발맞춰 소속 수목원 무료개방을 기획했다” 며 “이번 추석에 가족들과 수목원을 방문해 가을꽃을 감상하며 즐겁고 소중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준비 착착…행정력 집중
- 20년 만에 안동서 첨단 과학 기술의 장 펼친다
- 추석연휴 국립백두대간수목원등 국립수목원 3곳 무료 개방
- 예천군, 원어민 영어교실 3개월간 시범운영… 6~7세 아동·초등학생·성인대상
- 울진군의회 9일부터 4일간 임시회 돌입
- 경북테크노파크, 경북 제조 산업 디지털 전환(DX) 혁신성장 포럼 개최
- 달성군 달빛청춘음악단, 제17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서 특별상 수상
- 영덕군, 출산육아상담센터 놀이교실 프로그램 개강
- ㈜서한 이다음봉사단, 대구 SOS어린이마을 봉사활동 진행
- 청송군의회, 2024년 제5차 의원간담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