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산과학관, 추석 맞이 과학체험 프로그램 '풍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부산과학관은 추석 연휴인 14일~18일까지 나흘간 다채로운 과학체험행사 및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추석 당일 17일 휴관을 제외하고 이 기간 상설전시관을 무료 개방한다.
비누송편이나 나무팽이 같은 추석굿즈를 만들어 보는 체험 프로그램도 있다.
추석맞이 특별공연은 SF 판타지 공연 '홀로그램 어드벤처 제니스'로 14일 오전 11시, 오후 2시 두 차례 열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립부산과학관은 추석 연휴인 14일~18일까지 나흘간 다채로운 과학체험행사 및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추석 당일 17일 휴관을 제외하고 이 기간 상설전시관을 무료 개방한다.
'두둥실~ 한가위'는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 등 민속놀이 체험 프로그램이다. 비누송편이나 나무팽이 같은 추석굿즈를 만들어 보는 체험 프로그램도 있다.
가족과 함께 영화 '주토피아'를 관람하는 가족시네마, 소원을 빌어보는 '대형 달 포토존'도 마련했다. 과학관 중앙홀에서 버나돌리기, 사자춤, 사물놀이 등 신명나는 전통공연이 열린다.
추석맞이 특별공연은 SF 판타지 공연 '홀로그램 어드벤처 제니스'로 14일 오전 11시, 오후 2시 두 차례 열린다.
상설전시관에서 빙글빙글 오르골을 주제로 한 특별 해설프로그램을 하루 6회 진행한다.
한편, 국립부산과학관은 코리아보드게임즈와 함께 '그래비트랙스 전국 릴레이대회 in 국립부산과학관' 예선을 10월 2일까지 개최한다. 그래비트랙스는 다양한 트랙 설계를 통해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융합교구다.
부산=임동식 기자 dsl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애플 아이폰16·애플워치10, 오는 20일 국내 출시
- 쏘렌토 '디젤' 못 산다…디젤차 퇴출 초읽기
- 삼성전자, 갤럭시S25 울트라 초광각 5000만 화소 업그레이드…사양·공급망 확정
- “돈 내야 돈 던질 수 있다”…로마 트레비 분수 '동전 던지기' 유료화 논의
- 애플 아이폰16…가격 동결, 애플인텔리전스는 내달부터
- 애플, 얇고 가벼워진 '애플워치10' 공개
- 애플 아이폰16·애플워치10 판매가 동결
- 기아, 올해 임단협 잠정합의…생산직 500명 추가 채용
- 사고 낸 中 여성의 '적반하장' [숏폼]
- 일 잘하던 14년차 베테랑 검사, 학위도 없는 가짜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