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AI인재 발굴"… 신입사원 세자릿수 채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 C&C는 인공지능(AI) 미래 혁신을 이끌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세 자릿수 규모의 하반기 신규 채용을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특히 국내 대기업 최초로 채용 전 과정에 'AI 채용 에이전트'를 도입해 잠재 역량이 있는 인재를 발굴할 계획이다.
AI 채용 에이전트는 서류 심사와 면접 과정에서 지원자가 보유한 장점을 파악해 알려주는 역할을 맡는다.
지원자는 제시된 문제에 대해 의미를 파악하고 AI를 활용해 해결하는 방식으로 채용 시험을 치르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 C&C는 인공지능(AI) 미래 혁신을 이끌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세 자릿수 규모의 하반기 신규 채용을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전공에 관계없이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 및 내년 2월 졸업예정자, 기졸업자를 대상으로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AI·데이터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ERP 등 솔루션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디지털 팩토리 △영업·마케팅 △전략기획·재무·기업문화 △디지털 컨설팅 등이다.
지난해까지 해온 코딩 테스트는 폐지한다. 대신 문제해결 능력과 AI 디지털 기술에 대한 관심, AI DX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닌 지원자 선발에 집중한다. 특히 국내 대기업 최초로 채용 전 과정에 'AI 채용 에이전트'를 도입해 잠재 역량이 있는 인재를 발굴할 계획이다.
AI 채용 에이전트는 서류 심사와 면접 과정에서 지원자가 보유한 장점을 파악해 알려주는 역할을 맡는다. 필기시험에서도 AI를 활용해 지원자의 문제 분석과 해결 역량을 평가한다. AI DX 전문가 자질을 평가하는 데도 활용한다. 지원자는 제시된 문제에 대해 의미를 파악하고 AI를 활용해 해결하는 방식으로 채용 시험을 치르게 된다. 채용 절차는 서류와 필기, 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서류 접수 마감일은 오는 19일까지다. 최종 합격자는 11월 말에 발표한다.
윤풍영 SK C&C 사장은 "신입사원들이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고객과 함께 디지털 미래 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AI DX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진아기자 gnyu4@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中축구협회, 손준호 영구제명 처분…한국서도 선수생명 끝나나
- 검찰, `전동스쿠터 음주운전 혐의` BTS 슈가 약식기소
- “이재명 왔다갔나?” 묻더니 직원 무차별 폭행…文책방이 밝힌 사건 전말은
- `남성 성기 모양` 립스틱에 무릎 꿇은 여성 모델…누리꾼들 발칵 뒤집혔다
- "모델 시켜주겠다" 미성년 등 저택 데려가 성폭행…캐나다 패션업계 거물 징역 11년형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