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I평가정보-누빅스-아이이에스지, ESG 평가 고도화 위한 3자 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CI평가정보는 지난 9일 ESG 표준 기술 적용 플랫폼 기업 '누빅스', 디지털 ESG 솔루션 개발 기업 '아이이에스지'와 함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 고도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SCI평가정보는 개인 신용평가, 기업 신용평가, 기술 신용평가 및 본인확인 서비스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종합 신용정보 회사로서, ESG 평가를 포함한 모든 신용평가 영역에서 다양한 데이터와 최신 모델링 기법을 활용하여 기존 평가 시스템을 고도화하는 작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CI평가정보는 지난 9일 ESG 표준 기술 적용 플랫폼 기업 ‘누빅스’, 디지털 ESG 솔루션 개발 기업 ‘아이이에스지’와 함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 고도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SCI평가정보는 개인 신용평가, 기업 신용평가, 기술 신용평가 및 본인확인 서비스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종합 신용정보 회사로서, ESG 평가를 포함한 모든 신용평가 영역에서 다양한 데이터와 최신 모델링 기법을 활용하여 기존 평가 시스템을 고도화하는 작업을 추진하고 있다.
관련하여 최근 롯데멤버스 데이터사이언스 정훈 부문장을 부사장으로 영입한 바 있다. 정훈 부사장은 KB국민카드와 KB금융지주를 거쳐 하나은행 연구소와 NH투자증권에서 빅데이터센터장을 역임한 AI빅〮데이터 전문가이다.
이번 협약은 최근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ESG 규제 대응을 위해 기업들에게 필요한 ESG 데이터 수집 및 분석, 관리, 평가에 이르는 고도화된 ESG 평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3자 제휴에서 SCI평가정보는 ESG 관련 실증 데이터를 활용하여 평가 방법론 및 모형 개발을 담당하게 되고, 누빅스는 자체 플랫폼인 VCP-X를 기반으로 서비스 인프라 구축 및 운영, 아이이에스지는 ESG 특화 데이터 생산과 솔루션 개발 등을 담당하게 된다.
SCI평가정보 박영수 대표는 “각 분야에서 대표적인 회사들이 협력하게 된 만큼 국내 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ESG 규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정확하고 신뢰성 높은 ESG 평가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한경비즈니스 온라인뉴스팀 기자 biznews@hankyung.com
Copyright © 한경비즈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크메드라비(ADLV), 세븐틴 호시 함께한 가을 컬렉션 공개…글로벌 비즈니스 가속화
- "'비만치료 주사제' 당근에서 거래?" 불법 거래 무더기 적발
- [속보]경찰, '개인정보 유출' 방심위 사무실·직원 거주지 압색
- 건설사 산업재해 2년 만 두 배↑···삼상물산·HDC현산 '최다'
- 쿠팡 연이은 사망사고에 '근로감독 초읽기'···유족들 "청문회 열어야"
- 디딤돌대출 한도 축소…돈줄 막힌 서민 ‘발 동동’
- “오세훈표 강북전성시대 오나” 서울시, 월계 2지구 개발 계획 확정
- "트럼프 측, IRA 전기차 보조금 폐지 계획"…K전기차·배터리 타격 우려
- 닥터나우, ‘제2의 타다금지법’ 되나···‘약사법 개정안’에 업계 반발
- “보유주식 현금화하더니” 워런 버핏, 도미노피자 주식 매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