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빈·이동욱, 투샷이라니..토론토 달군 '하얼빈' [공식]

김나라 기자 2024. 9. 10. 08: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하얼빈'이 제49회 토론토국제영화제를 뜨겁게 달궜다.

이 가운데 '하얼빈'은 9월 8일(현지시각) 제49회 토론토국제영화제를 통해 전 세계에 첫 공개됐다.

토론토 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 카메론 베일리는 앞서 '하얼빈'에 대해 "역사적인 이야기를 놀랍게 그려 낸 감독의 영화를 월드 프리미어로 초청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설렌다"라고 극찬했다.

'하얼빈'은 제49회 토론토국제영화제 월드 프리미어 이후 12월 개봉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 김나라 기자]
왼쪽부터 현빈, 이동욱 /사진=CJ ENM
'하얼빈' 팀
영화 '하얼빈'이 제49회 토론토국제영화제를 뜨겁게 달궜다.

'하얼빈'(감독 우민호)은 1909년, 하나의 목적을 위해 하얼빈으로 향하는 이들과 이를 쫓는 자들 사이의 숨 막히는 추적과 의심을 그린 첩보 드라마. '남산의 부장들' '내부자들' 등을 만든 우민호 감독의 차기작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 가운데 '하얼빈'은 9월 8일(현지시각) 제49회 토론토국제영화제를 통해 전 세계에 첫 공개됐다. 공식 상영에 앞서 안중근 역의 현빈, 이창섭 역의 이동욱이 우민호 감독과 함께 나란히 레드카펫에 등장해 현지 관객들과 소통했다.

이날 레드카펫에는 전 세계에서 모인 글로벌 팬들이 이른 아침부터 긴 줄을 이어 '하얼빈'을 향한 뜨거운 열기를 엿보게 했다. '하얼빈' 주역들은 오랜 시간 기다려 준 팬들을 향해 미소로 화답하며 입장했고 영화 상영 직전까지 팬들 한 명, 한 명과 인사를 나누는 것은 물론, 사인부터 셀카까지 특별한 팬 사랑을 전했다.

'하얼빈' 월드 프리미어는 영화제의 메인 극장인 로이 톰슨 홀에서 진행 됐다. 약 1,800석이 관객들로 가득 메워져 영화에 대한 관심을 입증했다. 영화에 앞서 관객들을 만난 현빈은 "우리나라를 위해서 헌신하시고 희생하신 독립군 분들을 향한 감사한 마음을 관객분들에게도 전달하고 싶어서 진심을 다해서 모든 신을 촬영했다.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그 감정이 전달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동욱은 "초청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감독님, 현빈과 함께 올 수 있어서 더욱 영광이다. 영화 즐겁게 보시길 바라고, 영화에 담겨 있는 의미도 한 번 더 깊게 생각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우민호 감독은 "역사적인 사건을 배경으로 한 이야기를 영화적으로 표현하고자 노력했다. 특히 비주얼과 사운드, 음악에 많은 신경을 썼는데 이 부분들을 유심히 보시면 충분히 영화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영화 주역들의 무대인사 이후 공식 상영이 시작되자, 관객들은 배우들이 스크린에 첫 등장하는 순간 환호를 지르며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는 후문이다. 특히 영화의 클라이맥스에서는 관객들의 박수가 울려 퍼졌다고 한다.

영화 공식 상영 이후 진행된 Q&A에서 우민호 감독은 "여러분이 여러 감정을 느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만들었는데, 영화에 완벽하게 이입해 열정적으로 관람하는 모습에 제가 더 감격스럽고 벅차올랐다"라고 감사 인사를 보냈다. 이후 관객들은 이례적인 기립박수를 보내며 뜨거운 호응으로 극장을 가득 채웠다.

토론토 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 카메론 베일리는 앞서 '하얼빈'에 대해 "역사적인 이야기를 놀랍게 그려 낸 감독의 영화를 월드 프리미어로 초청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설렌다"라고 극찬했다. 수석 프로그래머 아니타 리 또한 "촬영, 연기, 서사 모두가 잘 어우러진 아름다운 영화"라며 ' 하얼빈' 초청 이유를 밝혔다.

'하얼빈' 팀은 9일 TIFF 벨 라이트 박스(Bell Light box)에서 '인 컨버세이션 위드(In Conversation with) 현빈, 이동욱' 행사 및 공식 상영 무대인사에 참여한다.

'하얼빈'은 제49회 토론토국제영화제 월드 프리미어 이후 12월 개봉 예정이다.

김나라 기자 kimcountry@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