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아이폰' 첫 등장…한국 '1차 출시국' 포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앵커> 간밤에 미국에서 애플이 인공지능 기술이 들어간 새 아이폰을 공개했습니다. 앵커>
<기자> 미국 애플이 자체 인공지능 시스템, 애플 인텔리전스가 들어간 새 아이폰을 공개했습니다. 기자>
새 아이폰은 9월 20일 시판되는데, 처음으로 미국과 동시에 우리나라에서도 바로 판매가 시작되고 가격도 동결됐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간밤에 미국에서 애플이 인공지능 기술이 들어간 새 아이폰을 공개했습니다. 1차 출시국에 우리나라가 포함된 건 이번이 처음으로 9월 20일부터 구매할 수 있습니다.
뉴욕에서 김범주 특파원입니다.
<기자>
미국 애플이 자체 인공지능 시스템, 애플 인텔리전스가 들어간 새 아이폰을 공개했습니다.
[팀 쿡/애플 CEO : 차세대 아이폰은 처음부터 애플 인텔리전스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흥미진진한 새 시대의 시작을 알리는 제품입니다.]
검색 창에 원하는 내용을 적어 넣으면 맞는 사진을 찾아줍니다.
['빨간 드레스를 입고 춤추는 샤니' 정도로만 설명을 하면 애플 인텔리전스가 사진들을 찾아서 보여줄 겁니다.]
또 인공지능이 도착한 이메일 중에서 주인에게 중요할 것 같은 내용을 찾아서 먼저 보여주고, 알림 문자도 요점만 모아서 요약해줍니다.
인공지능 기능은 다음 달 초기 버전이 영어로만 제공되고, 내년엔 중국어, 일본어가 추가되는데 한국어는 계획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미국에서도 소비자 중에 7%만 인공지능 스마트폰을 고려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기술에서 앞서 가고 있다는 점을 과시하려는 시도로 해석됩니다.
새 아이폰은 9월 20일 시판되는데, 처음으로 미국과 동시에 우리나라에서도 바로 판매가 시작되고 가격도 동결됐습니다.
한편 오늘 오후에는 중국 화웨이가 두 번 접히는 스마트폰을 공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스마트폰은 다 펼칠 경우에 소형 태블릿과 크기가 맞먹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화웨이는 올해 들어서 접히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을 제치고 세계 1위로 이미 올라선 상탭니다.
중국에서만 3백만 대 가깝게 사전 예약이 돼서 인기몰이가 계속될 전망입니다.
(영상취재 : 이상욱, 영상편집 : 우기정)
김범주 기자 news4u@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다리 붕괴돼 달리던 트럭 추락…베트남 최악 태풍 '야기'
- 동반자살 시도해 여성 숨지게 한 30대 징역형 집행유예
- 대형 트럭이 하늘에서 '뚝'…날벼락 맞은 유조차
- 오픈마켓 '강아지 판매 글' 시끌…"택배로 보내드려요"
- 새벽 수영장에서 심폐소생술로 생명 구한 서울의료원 물리치료사
- "여친 회사 사장 돈 많대" 아들 이야기에 금고 턴 아버지 실형
- 진료기록 위조해 현역병→사회복무요원 판정 전직 아이돌 기소
- "걱정은 했지만 이 정도라니"…폭염에 8월 전기요금 폭증
- "일본인 나가라" 직원도 거들었다…중국 정부는 진땀, 왜
- "왜 공연 중 앙코르?" 발끈…야유에 커튼콜서 바로 퇴장